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89
구독
민주통합당이 포퓰리즘(대중영합주의) 논란을 부른 ‘고졸 청년에 대한 반값 등록금 혜택’ 공약을 다음 주에 발표하는 4·11총선 공약에 포함시키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관계자는 6일 “명분은 좋지만 국가재정 여건이나 정책 효과를 따져볼 때 총선 공약으로 채택하기 어려울 것”이라…

이명박 정부 중간평가 성격이었던 2010년 6·2 지방선거에서 처음 등장한 트위터 ‘투표 인증샷’은 젊은층의 투표 참여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그 결과는 ‘여당의 참패, 야당의 약진’이었다. 이런 분위기는 2011년 10·26 재·보궐선거에서도 이어졌다. 현 정부 이후 이런 추세가 이어…
![[뉴스A]욕 먹어도 돈은 몰린다…선거 자금 펀드 인기몰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3/06/44569395.1.jpg)
[앵커멘트] 일부 정치인들이 모으는 선거 자금 펀드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우선 두 의원이 눈에 띕니다. 그런데 묘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김지훈 기잡니다. [리포트] [인터뷰:강용석 국회의원 사퇴 회견 (2월22일)] "병역 의혹을 제기하는 과정에서 인신공격…
경북지역에서 19대 총선 출마예정자의 선거조직원으로부터 음식물 등을 제공받은 유권자 15명이 모두 1190여만원의 과태료를 내게 됐다.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19대 총선 예비후보의 가족으로부터 음식물을 등을 제공 받은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경북 예천군민 15명에 대해 모두…

4·11 총선에서 현역의원을 제치고 공천권을 따낸 새누리당 안산 상록갑 박선희(32·여) 후보는 6일 "변화를 갈망하는 국민적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공천이 확정되자마자 전국적인 관심이 쏟아져 매우 놀랐다. 국민들의 많은 성원과 …

새누리당 경남 거제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낙천한 김현철 여의도연구소 부소장은 6일 공천 탈락에 반발, 탈당을 전격 선언했다.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인 김 부소장은 이날 오후 국회 앞 여의도연구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오늘 비장한 심정으로 새누리당 탈당을 선언한다"고 밝혔…
◇단수 후보자(13명) ▲서울(3) = 서영교(중랑갑), 최재천(성동갑), 신계륜(성북을) ▲부산(2) = 김비오(영도), 송관종(해운대ㆍ기장갑) ▲인천(2) = 이철기(연수), 한광원(중ㆍ동ㆍ옹진) ▲경기(4) = 김진표(수원 영통), 김병욱(성…

새누리당 정몽준 전 대표가 4ㆍ11 총선 공천에 대해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정 전 대표는 6일 `무엇을 위한 공천인가'라는 제목의 개인 논평을 통해 정체성을 기준으로 한 공천을 강조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강조하는 것은 도덕성인데 남의 도덕을 심판하겠…
특임장관을 지낸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6일 `친이(친이명박)계 공천학살' 논란과 관련, "컷오프 자료는 당사자에게는 공개하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밀실 자료가 반대자들에게 정치적 살인병기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
총선유권자네트워크(총선넷)는 6일 서울 종로구통인동 참여연대 느티나무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월 총선에서 '심판 대상'으로 선정한 정치권 인사 223명의 명단을 종합 발표했다. 총선넷은 그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찬동, 4대강 사업 찬동, 종합편성채널 출범 찬동, 핵발전 확대…

강용석 무소속 의원이 4·11 총선 출마를 위해 모집한 펀드가 5시간 만에 목표액 2억원을 달성했다고 이데일리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 의원은 5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국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11시30분부터 모집 시작한 강용석 펀드가 다섯 시간 만에 목표액 2억원을 모집했…
민주통합당은 6일 정체성 논란을 겪었던 김진표 원내대표(수원정)를 공천키로 하는 등 13명의 공천자를 추가로 확정했다. 이혁진(서초갑) 에스크베리타스자산운용 대표와 임지아(서초을) 변호사는 전략 공천을 받았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5…

통합진보당은 6일 페이스북에 '가카의 빅엿'이라는 표현을 올려 논란을 일으킨 뒤 재임용에서 탈락된 서기호 전 판사를 4·11 총선에서 개방형 비례대표 후보 14번으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통합진보당은 4일 대표단 회의에서 최근 입당한 서 전 판사를 당선권 순번인 6번 안에 배치하는 …
5일 발표된 새누리당 2차 공천을 통해 서울 종로에서 6선의 홍사덕 전 국회부의장과 민주통합당 정세균 전 대표의 ‘빅 매치’가 성사됐다. 새누리당은 야권 대선 주자인 문재인 민주당 상임고문에게 맞서 부산 사상에 27세의 여성 후보인 손수조 씨를 공천하는 ‘파격 공천’을 했다. 부산 사…
![[4·11총선 여야 대진표 윤곽]문대성, 친노와 정면대결 나선 ‘올림픽 金’](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2/03/06/44541446.1.jpg)
새누리당의 부산 사하갑 공천 티켓을 거머쥔 문대성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사진)의 ‘정치’는 IOC의 멤버가 되고자 마음먹으면서부터 시작됐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 영웅이었던 그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선 IOC 선수위원 선거에 나서 매일 땡볕 아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