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7
구독




네덜란드 국빈 방문을 마치고 15일 귀국한 윤석열 대통령 앞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퇴에 따른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 2차 추가 개각 등 현안이 산적해 있다. 윤 대통령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여당 비상대책위원장 등판 가능성에 대비한 2차 개각안을 검토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오후 한국 정부와 국제통화기금(IMF)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를 접견했다. 윤 대통령은 “게오르기에바 총재의 첫 번째 방한을 환영한다”며 “총재께서 한-IMF 공동 주최 국제컨퍼런스, 세계여…

외교부가 네덜란드 측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문(11~15일) 의전 요구에 대한 우려를 표하기 위해 최형찬 주네덜란드 한국대사를 초치했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외교부는 15일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공지 문자에서 “최 대사와 네덜란드 측 간 협의는 국빈 방문이 임박한 시점에서 일…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3박5일간의 네덜란드 국빈 방문을 마치고 귀국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7시께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 대통령 전용기 공군 1호기 편으로 도착했다. 공항에는 윤재옥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한오섭 정무수석, 장호진 외교부…

정부는 1일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과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에 대한 재의요구권(법률안 거부권)을 행사할 전망이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임시국무회의를 주재한다. 안건은 노란봉투법과 방송3법에…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기술 패권 경쟁이 심화되고 지정학적 위기, 기후변화 위기와 같은 전례 없는 복합 위기를 마주하고 있다”며 “양국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반도체 분야의 전략적 연대를 더욱 공고히 다져야 한다”고 밝혔다. 반도체 산업을 둘러싼 …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관을 찾아 이준 열사 흉상에 묵념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준 열사가 사용했던 방을 방문하고 고종 황제가 수여한 만국평화회의 특사 신임장 등의 전시물을 관람했다. 윤 대통령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