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5
구독



“116년 전 국권을 뺏긴 대한제국 특사단이 거부 당했던 곳을 이번에 대한민국 대통령이 국빈 자격으로 방문하기 때문에 역사적 의미가 크다.”윤석열 대통령이 1907년 만국평화회의가 열린 네덜란드 헤이그 ‘리데르잘’을 13일(현지 시간) 방문하는 것 관련해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같이 말했…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북한 내부에서 인권 탄압을 자행하고 있는 이들의 책임을 분명하게 규명하고, 이를 대내외에 널리 알려 나가야 한다”고 11일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호텔(코엑스)에서 열린 ‘국가안보전략연구원(INSS) 콘퍼런스’ 축사를 통해 이렇게…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네덜란드 국빈 방문을 위해 출국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출발, 3박5일간의 네덜란드 국빈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공항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장호진 외교부 1차관, 김기…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이 11일 윤석열 정부의 대국민 소통과 관련해 “취임 초 도어스테핑을으로 언론을 통해 국민과 직접 만났고, 이후에는 민생 정책이나 과학계, 종교계 등 이슈 현장으로 대통령께서 직접 참여하고 소통을 이어왔다”며 “대통령의 노력들이 국무회의에서 코피까지…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네덜란드 국빈 방문 출국을 앞두고 “네덜란드를 비롯해 미국, 일본 등 주요국과의 반도체 협력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라며 “(세계 1위 반도체 노광장비 기업인) ASML 방문은 ‘한-네덜란드 반도체 동맹’의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강조했다. ASML은 초미세 공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