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7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제73주년 장진호 전투 기념행사에 참석해 “지금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더욱 강력하다”며 “장진호 전투는 역사상 가장 성공한 전투”라고 말했다. 현직 대통령의 장진호 전투 기념행사 참석은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6·25전쟁에서 피로 맺어진 한미동맹은 지난 7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동맹으로 발전해왔다”며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은 장진호 전투 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사이버 안보가 위협받으면 경제와 금융에 심각한 교란이 생길 수 있다”며 “정부는 사이버 10만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서 우수한 사이버 인재를 양성하고, 사이버 산업의 발전과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

‘청문회 퇴장’ 등 논란에 휩싸였던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2일 자진 사퇴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임명 강행에 따른 리스크를 덜게 됐지만, 정국 경색 국면 속에서 후임자 물색에 한층 더 난항을 겪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김 후보자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저는 여가부…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에스토니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고 방산, 디지털, 항공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방한 중인 알라 카리스(Alar Karis) 에스토니아 대통령과 만나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정보기…

윤석열 대통령이 청년 화이트해커들과 만남을 갖고 사이버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청년 화이트해커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오찬과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데프콘, 코드게이트 등 국내·외 주요 해킹 방어…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를 기점으로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는 쪽으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김 후보자에 대한 임명 강행이 두고두고 정부 여당이 부담으로 작용할 거라는 조언이 여야, 대통령실 내부에서 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