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8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국군 장병들과 함께 서울 시내를 행진한 뒤 “오늘 우리 국민들께서 여러분의 위풍당당한 개선 행진을 보고 우리 안보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지셨을 것”이라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국군 장병 및 일반 시민들과 제75주년 국군의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2월 빌렘 알렉산더 네덜란드 국왕의 초청에 따라 네델란드를 국빈 방문할 예정이라고 대통령실이 26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이번 네덜란드 방문은 1961년 한·네덜란드 수교 이후 최초로 이뤄지는 우리 대통령의 국빈 방문이라는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2월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한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빌렘 알렉산더 네덜란드 국왕 초청으로 12월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할 예정이라고 대통령실이 26일 밝혔다. 네덜란드 국빈 방문은 지난 1961년 양국 수교 이후 처음이다. 앞서 이날 대통령실은 …

윤석열 정부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안전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3개월간 최소 18억여원의 예산을 집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가 오염수 방류 개시 전부터 앞장서 책자와 영상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 대국민 홍보에 나섰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임오경 더불…

더불어민주당은 26일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주식파킹’ 의혹 해명에 대해 ‘후안무치’하고 ‘적반하장’이라고 비판했다. 한민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주식파킹’ 의혹에 대해 ‘성공한 기업인을 열흘 만에 범죄자로 만드냐?’며 오히려 큰 소리를 …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사용할 경우 한미동맹의 압도적 대응을 통해 북한 정권을 종식시킬 것”이라며 북한의 도발에 대한 압도적 대응 입장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26일 서울공항 등에서 진행된 제7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를 주관하며 “강한 군대만이 진정한 평화를 보장한다”고 말했…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6일 최근 단행된 윤석열 정부의 개각에 대해 “‘장관’이 아니라 참 ‘가관’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KBS1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국민을 너무 우습게 보는 것 같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

정부가 연내 서울에서 개최될 것으로 보이는 한중일 정상회의와 관련해 서울에서 25일부터 이틀간 실무·고위급 협의에 돌입했다. 3국은 이번 협의에서 4년가량 중단된 한중일 정상회의의 조속한 개최 필요성에 공감하는 동시에 세부 일정 및 의제 등을 조율하기 위한 3국 외교장관 회의 일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