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5
구독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닷새째 무기한 단식 농성을 벌이고 있는 데 대해 “단식을 하느냐 마느냐, 단식을 어떠한 방식으로 하냐는 개인 자유의 문제입니다만 수사나 재판에 영향을 줘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아세안과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14개국과 양자회담을 갖는다. 추가로 6개국가와도 양자회담을 조율 중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4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윤 대통령과 14개국가와의 양자회담 세부 일정을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윤석열 대통령은 인도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앞두고 “북한 핵·미사일 개발의 주요 자금원인 암호화폐 탈취, 해외 노동자 파견, 해상 환적과 기타 불법 활동을 적극적으로 억제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AP 통신은 4일 ‘윤 대통령은 아세안과…

정부가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전자비자 발급 수수료를 연말까지 면제하는 등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4일 열린 제20차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서 ‘중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정부 합동으로 발표했다. 중국은 7월부터 월별 방한 외래…

“검사 시절보다 강성 보수 성향을 드러내는 것 같다.” 윤석열 대통령이 연일 ‘공산 전체주의 맹종 세력’과 ‘반국가 세력’을 질타하는 발언을 내놓는 가운데 여권의 한 관계자는 3일 이같이 평가했다. 외치에서 한미일 3국 협력 제도화라는 결과물을 내놓은 윤 대통령이 국내 정치 현안을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