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4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사회보장 서비스를 시장화·산업화하고 경쟁 체제를 도입해야 한다. 복지 사업을 합리적으로 통폐합해 시장을 제대로 조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중앙정부와 지자체에 난립한 복지 사업은 단순화하고 사회 서비스는 재정으로 뒷받침하되 민간 경쟁을 이끌어내 효율성을 끌어올린…

종합편성채널(종편) 재승인 심사 조작에 관여한 혐의로 기소돼 청문 절차를 밟아온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사진)이 예정된 임기(7월 말) 두 달여를 앞두고 30일 면직 처리됐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차기 위원장 인선이 마무리될 때까지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된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윤석…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종교지도자 초청 오찬 간담회를 마친 뒤 상춘재 앞 뜰을 지나 본관까지 참석자들에게 경내를 안내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덕수 스님, 한국교회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
경찰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의 31일 대규모 집회에 대응하기 위해 기동대 120여 개 부대를 전국에 배치하기로 했다. 특히 집회 중 불법 행위가 발생할 경우 캡사이신(고추 추출물) 분사도 불사할 방침이다. 30일 경찰청에 따르면 윤희근 경찰청장 등 경찰 지도부는 이날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