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23
구독




대통령실은 28일(현지시간) 한미가 ‘워싱턴 선언’에 담긴 확장억제 강화 방안을 ‘핵공유’로 보는지에 대해 온도차를 보이자 “용어에 집착할 필요 없다”고 밝혔다.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전 미국 보스턴의 한 호텔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미국은 핵공유에 대해 사전적…

미국이 한국에 제공하는 확장억제(핵우산)의 실질적 강화를 위해 한미 정상이 26일(현지 시간) 채택한 ‘워싱턴 선언’에 대해 대통령실이 “국민들이 사실상 핵공유로 느낄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은 이후 미국 백악관이 “사실상의 핵 공유가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혀 온도차를 드러냈다. 핵협…

“BTS beat me to the White House. But I beat them to Capitol Hill.”(백악관에는 저보다 BTS가 먼저 갔지만, 여기 미 의회에는 다행스럽게도 제가 먼저 왔습니다.) 27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 국회의사당 2층 하원 본회의장. 연…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국빈 만찬장에서 노래해 화제가 된 ‘아메리칸 파이’(Amercian Pie) 원곡자 돈 맥클린이 27일(현지시간) 내년 한국에서 윤 대통령과 듀엣을 제안했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맥클린은 이날 우스갯소리로 “저는 내년에 한국에 가서 윤 대통령과 함께 노래할…

일본의 보수 우익 성향 산케이신문이 이번 한미 정상회담 결과를 두고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윤석열 대통령을 본받으면 어떨까”라는 내용의 이례적인 논평을 냈다. 28일 산케이는 ‘한미 정상회담 확장억제 강화가 급선무’라는 제하 사설을 통해 “윤 정부가 행동으로 보여준 핵 위협에 …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27일(현지시간) 워싱턴DC를 떠나기 직전 조 바이든 대통령 부부에게 사진첩을 선물 받았다.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워싱턴DC 일정을 마치고 보스턴으로 향하기 직전 바이든 대통령 부부에게 사진첩을 선물 받았다고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이 …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워싱턴DC 미국영화협회(MPA)에서 열린 글로벌 영상콘텐츠 리더십 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미국 측에서는 윤 대통령을 초청한 미국 영화협회를 비롯해 파라마운트,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 NBC유니버설, 소니픽쳐스, 월드디즈…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27일(현지시간) 워싱턴 일정을 마치고 보스턴으로 떠나기 직전 조 바이든 대통령으로부터 사진첩을 선물받았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윤 대통령이 앤드류스 공군기지로 출발하기 직전 선물을 보냈다”고 알렸다. 바이든 대…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워싱턴DC 미국영화협회(MPA)에서 열린 글로벌 영상콘텐츠 리더십 포럼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문화산업 영역에는 국경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모든 경제· 통상 분야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문화는 국가가 경계를 해 놓으면 안 …

윤석열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보스턴으로 떠난다. 워싱턴에서 한미정상회담, 미 상·하원 합동의회 연설 등 굵직한 국빈방문 일정을 마친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께 보스턴행 전용기에 탑승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전용기에 오르기 전 20발의 예포 발사와 군악대의 연주, …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국빈 방문 나흘째인 27일(현지시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이 공동 주최한 국빈오찬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미 국무부 청사에서 열린 국빈오찬에서 “세계 외교부의 중심부인 이곳 국무부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두려움 없는 해리스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 더글러스 엠호프 부군을 만나 “해리스 부통령님을 든든하게 지원하며 새로운 유형의 배우자상을 제시하고 계신 점이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김 여사는 27일(현지시간) 윤 대통령의 미 상·하원 합동 연설에 앞서 의회에서 엠호…

중국 외교부가 한미 공동성명에 반발하며 주중 한국대사관에 공식적으로 항의했다. 중국 NBD에 따르면 류진송 중국 외교부 아시아국장은 27일(현지시간) 밤 강상욱 주중 한국대사관 정무 공사를 초치, 한미공동성명에 중국 관련 잘못된 표현에 대해 엄중한 교섭을 제기하고 강력한 불만을 나타…

대통령실은 한미 정상회담에 미국의 반도체과학법과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대한 구체적 해법이 없다는 지적에 “한국 기업의 부담과 불확실성을 줄여준다는 방안에 대해 명확히 합의했고, 명확한 지침을 확인했다”고 밝혔다.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은 27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워싱턴 현지 …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오찬에서 한미동맹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동맹”이라고 평가했다. 첨단 기술에서의 연대와 공조 심화 의지도 재차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와 함께 이날 워싱턴DC 국무부에서 해리스 부통령,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