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7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2030년까지 국내 전기차 생산 능력을 지금의 5배로 높여 우리나라를 ‘글로벌 미래차 3강’으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밝히고, 연구개발(R&D), 세제 혜택 등 정책적 지원을 약속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 화성시 기아자동차 공장에서 열린 ‘전기차 …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공개된 ‘일본 정부의 2023년판 외교청서’와 관련 “윤석열 대통령은 헛된 꿈을 그만 꾸고 이제라도 일본 앞에 당당한 외교를 하라”고 촉구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이것이 윤 대통령이 큰 성공이라며 환호작약한 한일 정상회담…

한덕수 국무총리는 1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1층에 위치한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를 방문해 강원 강릉시 난곡동에서 발생한 산불 대응상황을 점검했다고 총리실이 전했다.한 총리는 행정안전부, 산림청, 강릉시 등으로부터 산불진화 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강풍으로 더 이상 산불이 확산…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대외 환경 악화 속에 문재인 정부의 방만한 재정운용 등을 정상화하는 과정이 겹쳐 한국 경제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더 이상 중국과의 교역에서 대규모 흑자를 보는 시대는 지났다고도 내다봤다. 추 부총리는 10일(현지시간) 미국…

한덕수 국무총리는 11일 강원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산림청장과 소방청장에 “활용 가능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산불 진화에 최선을 다하라”고 긴급 지시했다고 총리실이 전했다.한 총리는 “산불이 강풍으로 인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대피에 …

정부가 11일 ‘독도는 일본 땅’이란 억지 주장이 실린 데 일본의 ‘2023년판 외교청서’에 대해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정부는 이날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일본 정부가 오늘 발표한 외교청서를 통해 역사·지리·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한덕수 국무총리는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해방과 자유를 향한 위대한 여정이었다”며 “정부는 국가보훈부 승격을 계기로 유공자 여러분의 명예를 한층 더 드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한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 독립공원에서 열린 제104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