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4
구독




정부가 올해 신설하는 우주항공청에 해외 우수 인재를 활용을 위해 외국인이나 복수 국적자의 임용을 허용하고 연봉 상한을 없애기로 했다. 외국인이 초대 우주항공청장에 발탁되거나 연봉 10억 원 안팎의 스타 과학자가 임용될 가능성이 열리는 것이다. 우주항공청은 ‘한국판 NASA(미국항공우…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노동조합 절반 이상이 회계장부 제출을 거부한 것과 관련해 “회계 투명성을 확보하지 않고선 개혁 이뤄질 수 없다”며 “노조 회계 투명성이 노조개혁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며 일부 노조의 회계장부 거절 상황을 보고 받고 이같…

한덕수 국무총리는 17일 “드론 및 사이버테러 등 주체가 불분명한 다양한 형태의 테러도 어느 때보다도 우려되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밝혔다.한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6차 국가테러대책위원회에 참석해 “국내에서도 테러단체 자금 지원 등 테러 선전·선동사례가 지속해서 적…

윤석열 대통령은 전세 사기 문제를 두고 ‘악덕 범죄’라며 철저한 단속 및 제도 보완을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16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윤희근 경찰청장 등에게 전세 사기 단속 상황을 보고받고 이같이 밝혔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17일 서면 브리핑으로 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