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5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을 만나 “북한의 핵 위협이 나날이 고도화되고 있는 만큼 한국 국민의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실효적이고 강력한 한미 확장억제 체계가 도출되도록 한미 간 협의를 진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31일 한국에서 심장질환 수술을 받은 캄보디아 소년 옥 로타(14)와 만나 건강 회복을 축하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수술을 무사히 마치고 귀국 준비 중인 로타 군과 만났다고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

한덕수 국무총리는 31일 한일 정상회담 가능성에 대해 “장관급 정도 선에서 충분히 만날 수 있다 생각하고 그런 것들이 다 정리가 되면 정상끼리 만날 수 있다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출입기자단과 만나 “현재로선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면서도 이같이…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한국과 UAE 양국 모두의 이익에 부합하는 혁신적 투자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발굴해 (UAE의 투자에)화답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아랍에미리트(UAE)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UAE 국부 펀드 300억…

국민의힘과 정부가 31일 난방비 급등에 따른 지원책을 중산책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께서 중산층에 대한 지원 방법도 강구해보라고 지시가 있었다고 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