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0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 새해 첫날인 1월1일 오전 10시부터 생중계로 신년사를 발표한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29일 오후 언론 브리핑에서 “신년사는 용산 대통령실 2층 자유홀에서 진행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년사에는 글로벌 고강도 긴축으로 내년도 경제 둔화가 불가피한 …

윤석열 대통령은 다음달 1일 방송 생중계 형식으로 신년사를 발표한다. 경제위기 극복과 개혁 추진 의지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윤 대통령이 2023년 새해 첫날인 1월1일 오전 10시 신년사를 생중계로 발표한다고 …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오전 대전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북한에게 도발에는 반드시 혹독한 대가가 따른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의 자유를 침범하는 행위에 대한 확고한 응징과 보복만이 우리 자유에 대한 공격과 도발을 억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경기 과천 제2경인고속도로 터널 화재 사고와 관련해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장관을 중심으로 추가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현장에 대한 철저한 수색을 실시하라”고 지시했다.이어 “구조된 분들에 대한 의료조치에 만전을 기하라”며 “또 피해원인을 철저히 분석…

윤석열 대통령이 국방과학연구소(국과연·ADD)를 방문한 자리에서 “우리가 평화를 얻기 위해서는 압도적으로 우월한 전쟁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29일 오전 대전 유성구에 있는 국과연을 방문해 북한의 무인기 위협에 대한 무기체계 개발 현황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북한 무인…

윤석열 대통령의 “응징 보복” “확전 각오” 등 최근 발언을 놓고 더불어민주당이 “강경 일변도의 발언으로 대통령이 오히려 국민 불안을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북한 무인기의 영공 침범 당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소집하지 않은 것을 두고는 “국민이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국방과학연구소(이하 ADD)를 방문해 북한의 무인기 위협에 대한 우리 군의 감시·정찰 요격시스템을 포함한 국내 무기체계 개발 현황 전반을 점검한다. ADD는 국방에 필요한 무기 및 국방과학기술에 대한 기술적 조사, 연구, 개발 및 시험 …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북한에 핵이 있다고 해서 두려워하거나 주저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북한 무인기 도발에 대한 군의 ‘부실 대응’ 논란이 거세지자 참모들과의 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것. 윤 대통령은 “북한의 어떤 도발에도 확실하게 응징 보복하라”라면서 “그것이 북한의…

윤석열 정부가 ‘민간단체 국고보조금 대수술’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권 5년 동안 부정 수급으로 적발된 보조금이 무려 2352억 원”이라며 강도 높은 개혁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공식 입장을 자제하면서도 친야 성향의 시민단체를 겨냥한 조사와 수사로 번지…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북한 무인기의 영공 침범 당시 “북한의 1대에 대해서 우리는 2대, 3대 올려 보낼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지시했다고 대통령실이 28일 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취재진과 만나 “첫 번째 1대가 내려왔을 때 대통령이 ‘우리도 무인기를 갖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