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5
구독




“미래 세대를 지켜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마약과의 전쟁에서 승리해 달라.“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77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축사에서 “마약사범이 연소화되고 초범비율이 증가하는 만큼 유관기관은 물론 국제사회와 적극 협력해 기민하게 대응해 달라”며 이…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경찰의날을 맞아 “경찰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곳곳의 법질서를 바로 세울 때 비로소 국민이 온전한 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 제77주년 경찰의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윤석열 대통령은 ‘제77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국민의 안전이 자유의 기본 바탕”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건희 여사도 동행했다. 윤 대통령은 21일 오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미래를 선도하는 과학치안, 국민이 안심…
![[단독]尹부부, 내주 관저 이사… “주변서 내부 보여 경호문제로 지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0/21/116058218.1.jpg)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거주할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 내부가 남산에 있는 호텔의 일부 객실에서 들여다보이는 등 경호 문제로 입주가 지체됐던 것으로 20일 전해졌다. 이제는 관련 문제에 대한 최종 점검을 마치면서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24일 관저에 입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

정부가 4년 만에 유엔 북한인권결의에 참여한다. 앞서 문재인 정부가 남북관계 악화 등을 이유로 2019년부터 빠졌던 공동제안국 명단에 복귀하는 것이다. 20일 외교부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북한인권결의안 초안을 작성한 유럽연합(EU)과 문안을 협의하고 있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