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7
구독




“김영삼 대통령 시절 홍인길 총무수석이 청와대에서 조회를 하면 ‘다른 사람들이 뭘 하는지 관심도 갖지 말라’고 강조했다.”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은 13일 대통령실 직원들에게 김영삼 정부 청와대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한 경험담을 꺼내들며 내부 보안 문제를 강조했다. 대대적인 인적 쇄신으로…

윤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치러질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국장에 참석한 뒤 곧장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게 된다. 이어 캐나다를 방문해 교민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12일 브리핑을 통해 이번 순방의…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정부가 경제여건이 어려워 긴축 재정을 한다 하더라도 쓸 돈은 써가며 자립 준비 청년들의 미래 준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충남 아산에 있는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에서 가진 자립 준비 청년 등과의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우리 청년들은 …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오전 충청남도 아산시의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을 방문해 자립준비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달 보육원에서 자립하거나 자립을 준비 중인 청년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 잇따르자 윤 대통령이 직접 정부의 자립지원 정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나선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한다. 이어 윤 대통령은 미국 뉴욕으로 이동해 20일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하는 등 18일부터 5박 7일간의 영국, 미국, 캐나다 순방에 나선다. 김성한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은 12일 “윤 대…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를 찾아 작품들을 관람하고 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작품 60점을 감상한 뒤 장애예술인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첫 인적 개편을 단행한 대통령실이 추석 연휴가 끝난 13일 첫 전(全) 직원 조회를 한다. 이와 함께 대통령실은 12일 정책기획수석의 명칭을 ‘국정기획수석’으로 바꾸는 등 직제 일부 조정안을 발표하고 새 출발을 꾀하는 모습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13일 전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