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5
구독




“대통령님, 직접 가서 보세요. 저희도 아이들을 키우고, 저희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한 포항 시민) “듣기만 할 게 아니라, (피해 현장을) 눈으로 보고 할 거니까 걱정하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 윤 대통령은 7일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명 참사를 빚은 경북…

조규홍 보건복지부 1차관이 7일 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지명됐다.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조 후보자는 예산·재정 분야에 정통한 경제 관료 출신으로 윤석열 정부의 보건복지 분야 국정과제 실현을 이끌 적임자”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 후보자는 1988년 …

더불어민주당이 7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별검사법을 당 소속 의원 169명 전원 명의로 발의했다. 5일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김 여사 특검법을 당론으로 채택한 지 이틀 만의 ‘속도전’이다. 민주당은 김 여사의 장신구 신고 누락 의혹과 관련해 이날 윤 대통령을 공…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태풍 힌남노 대비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날(5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24시간 철야 비상대기를 한 윤 대통령은 이날도 늦은 시간까지 태풍 관련 상황을 챙겼다. 윤 대통령은 경북 포항의 침수 아파트 지하주차장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