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8
구독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16일 오후 고(故) 전두환 대통령 부인 이순자 여사를 예방했다. 또 앞서 지난 14일에는 국민의힘 4선 이상 중진의원들 부인 11명과 용산 국방컨벤션센터에서 오찬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재진들을 만나…

윤석열 정부가 지역 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의 사회·경제적 대비 체계를 확충한다. 정부는 16일 발표한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에서 “지방 경쟁력 제고와 지방소멸위기 지역 집중지원 등을 통해 ‘어디에 살든 균등한 기회를 누리는 지방시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소…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기업인들과 경제 문제를 풀기 위해 격의 없는 소통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이 오늘 오전 새정부 경제 정책 방향 발표 토론 마무리 발언에서 기업인과 같이 정책을 만드는 부분을 강조하면서 …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국민통합위원장에 김한길(69)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장을 임명했다. 김 전 신임 위원장은 건국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4선 국회의원, 문화광광부 장관 등을 역임했다. 윤 대통령이 정치참여 선언을 하기 전 야인(野人)으로 있을 때도 직접 만나 정치…

지난 2020년 9월22일 북한군 총격으로 사망한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관련한 정부의 비공개 정보 일부가 16일 공개되기 위한 법적 요건이 일부 마련됐다.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은 이날 서울고등법원에 항소 취하서를 제출했다. 희생자 이모씨의 유족들은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정보…

여야는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행보와 관련해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공약 파기를 사과하고 제2부속실을 만들라고 공격했고, 국민의힘은 정치적 의도를 갖고 꼬투리를 잡고 있다며 맞서고 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6일 “김 여사만 나오면 대…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부인 김건희 여사가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 방문에 지인을 동행한 것과 관련해 “봉하마을은 국민 모두가 갈 수 있는 데 아니냐”라고 반문했다. 하지만 대통령실이 제공하지 않은 사진이 김 여사의 팬카페를 통해 잇달아 공개돼 논란을 빚은 데 이어 ‘지인 동행’을 계기로…

진보 성향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가 15일 서울 서초구 윤석열 대통령 자택 앞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보수단체 시위 중단을 요구하며 이틀째 ‘맞불집회’를 열었다. 윤 대통령은 자택 앞 집회에 대해 “법에 따른 국민의 권리”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오후 1시경 서울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