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20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차 방문한 일본 히로시마에서 리시 수낵 영국 총리와 첫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원전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는 방산 협력 강화에 합의했다. 21일 G7 정상회의가 끝나자마자 한국을 찾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K라이스벨트(한국형 쌀 생산벨트)로 아프리카 7개 빈곤국에 쌀 생산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G7 정상회의 기간 식량, 환경 등 분야에서 국제사회의 협력 강화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지뢰 제거 장비, 긴급 후송 차량 등 현재 우크라이나에 필요한 물품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후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회담 뒤 기자회견에서 “비살상용 무기에 대해 …

한미일 정상은 21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대북(對北) 억지력 강화에 한목소리를 내면서 향후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따라 3국의 강력한 공동 대응이 이어질 것임을 경고했다. 특히 북한 위협 대응, 경제안보, 인도태평양 전략 등 3국 협력을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시키기로 했다. 이날 …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20일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만찬에 일본 후쿠시마현에서 난 술과 후쿠시마 인근에서 생산된 음식들이 제공됐다고 일본 외무성이 밝혔다. 21일 일본 외무성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부터 2시간여 진행된 친교 만찬 테이블에는 후쿠시마현 주류업체 마쓰자키슈조(松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