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9
구독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7일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와 관련해 한국 전문가들로 꾸려진 현장 시찰단 파견에 합의하면서 양자 차원 조사의 문이 열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일본이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아닌 개별 국가에 시찰을 허용한 건…

윤석열 대통령이 7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지난달 확장억제 강화를 위한 ‘워싱턴 선언’에 따라 한미가 출범을 합의한 핵협의그룹(NCG)에 향후 일본의 참여를 배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현재 한미와 미일이 각각 운용하는 미국의 확장억제(핵우산) 협의체…

일본 외무성은 7일 서울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양국 정부와 민간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이 활발히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환영했다고 밝혔다. 외무성은 정상회담이 종료된 후 낸 보도자료에서 윤 대통령과 한국을 방문한 기시다 총리가 총 1시간45분…

김건희 여사는 7일 오후 기시다 유코 여사를 진관사로 초청해 차를 대접하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김 여사는 이날 서울 은평구 소재 진관사에서 기시다 여사에게 한국의 전통과 문화·예술을 소개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보고)을 통해 전했다.김 여사는 “(기시다) 여사님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