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이 2025년 12월 29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로 첫 출근을 하면서 본격적인 이재명 정부 ‘청와대 시대’의 막을 열었다. 2022년 5월 윤석열 전 대통령이 취임 후 대통령실을 용산으로 옮긴 후 약 3년 7개월 만이다.
기사 4
구독




“저희 남편, 대통령 하고 저녁마다 퇴근하고 들어오면 힘들지 않느냐. 피부도 지치고 몸도 지치면 (우리는) 팩을 한다. 1일 1팩을 한다. 한국 화장품 중 인기가 많고 가성비가 좋은 게 팩인 것 같다.”(이재명 대통령 부인 김혜경 여사)“중국 사람도 (한국 팩을) 많이 사용한다. 한국…

청와대는 8일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에 대해 “’외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상 간의 신뢰이고 근본적으로는 각국 국민의 마음’이라는 이 대통령의 말처럼 중국 국민의 마음을 연 것은 이번 방중 외교의 또 다른 성과”라고 평가했다.청와대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국빈 방중…

청와대가 9일 10대 대기업 사장단을 만나 올해 투자·고용 계획을 점검한다.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10대 그룹 사장단과 간담회를 한다. 삼성, SK, 현대차, LG, 롯데, 포스코, 한화, HD현대, GS, 한진 사장급이 참석한다. 청와대에서는 김 실장을 비롯…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에게 전기자전거 등을 선물한 것으로 8일 파악됐다.이날 청와대에 따르면 시 주석은 5일 베이징에서 열린 한중 정상회담 일정에서 이 대통령에게 전기자전거와 중국 도자기, 커피잔 세트, 그림 등을 선물했다. 청와대는 전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