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정부가 2020년 9월 서해 연평도 (NLL북측 해상에서 북한군에게 사살당한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이모 씨가 “스스로 월북했다”는 文정부의 판단을 뒤집었다.
기사 952
구독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가 6일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 최종발표를 하고 “문재인 정부는 유족에게 조차 실종자의 북측 해역에서 생존해 있던 사실 자체를 숨겼다”고 주장했다. 하태경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이 사건은 한 …

‘서해상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건’ 진상조사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태스크포스(TF)가 5일 해양경찰청을 방문해 3차 회의를 마친 뒤 “사건 당시 청와대가 압력을 행사했다라는 국민의힘 TF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김병주 TF팀장을 비롯한 부승찬·윤건영·윤재갑·황희 의원 등은…

더불어민주당 서해 공무원 사망 사건 태스크포스(TF)가 해경의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 수사 결과 발표 번복을 두고 대통령실이 개입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서해 공무원 사망 사건 태스크포스(TF)’는 5일 오전 해양경찰청에서 열린 3차 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다. 국…

지난 2020년 9월 서해상에서 북한군의 총격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故) 이대준 씨(사망 당시 46세)의 유족 측이 검찰에 대통령기록물 압수수색 청구를 요청한다. 유족 측 법률대리인 김기윤 변호사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통령기록물은) 이 씨가 북한 측에 발견된 후 사망…
![[단독]이상민 “지난 정권서 수사 안된 것 꽤 있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7/05/114287962.1.jpg)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사진)이 4일 “지난 정권에서 수사가 됐어야 할 것들 중 수사가 안 된 것들이 사실 꽤 있다”며 “(정치보복으로) 볼 소지도 없지 않지만 뻔한 잘못을 가만 놔두는 것은 정말 불공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등 문재인 정부에서 묻혔던 사건들에 …

국민의힘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당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활동 반경을 넓혀 국제사회를 향해 여론전에 나선다. 국민의힘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 위원장을 맡은 하태경 의원은 4일 MBC 라디오에서 “이번 주에 (국내) 활동을 마무리할 것”이라며 “다음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시간을 너무 끄는 게 아닌가”라며 윤석열 대통령에게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우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조속히 김승희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고 감염병 위기 대처를 잘 할 수 …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 단장을 맡은 하태경 의원과 유족 측이 3일 “당시 청와대가 (북한군에 피살된) 이대준 씨의 위치를 알고 있으면서도 해군과 해양경찰에 엉뚱한 곳을 수색하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유족 측과 이틀간의 연평…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 단장을 맡은 하태경 의원과 유족 측이 3일 “당시 청와대가 (북한군에 피살된) 이대준 씨의 위치를 알고 있으면서도 해군과 해양경찰에 엉뚱한 곳을 수색하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유족 측과 이틀간…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 사건 태스크포스(TF)는 2일 오후 인천 중구 항동7가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고(故) 이대준씨 유족들과 함께 추모제를 갖고, 위령제 및 현장 점검을 위해 연평도로 출항했다. 하태경 위원장은 “해경이 숨진 이씨의 월북 근거라며 제시한 7가지 중 감청…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피격돼 숨진 해양수산부 공무원의 유족들을 회유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2일 드러났다. 인권위는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실에 보낸 답변서에 “지난달 29일 ‘국회의원의 피살 공무원 유족에 대한 보…

국민권익위원회가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故) 이대준 씨를 월북자로 판단하는 과정이 타당했는지 여부에 대해 유권해석을 사실상 거부한 것으로 드러났다. 1일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실에 따르면 권익위는 서면 답변서를 통해 “권익위는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한 처분 등 불합리한…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 사건 태스크포스(TF)는 1일 고(故) 이대준씨가 발견된 지점이 우리 해역에서 불과 2~3㎞밖에 안 되는 해상이었던 만큼 함정을 투입하면 충분히 구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TF는 이날 국회에서 TF 서해 현장 시뮬레이션 및 역대 유사사례 분석 전문가…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故) 이대준씨 유족이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대통령기록물로 지정된 사건 관련 자료에 대한 봉인 해제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유족 측이 요청한 정보가 공개 의결되도록 더불어민주당이 협조하지 않을 경우 문 전 대통령을 고발하겠다는 입장을 재…

국민의힘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 태스크포스(TF) 단장인 하태경 의원은 1일 “월북몰이 책임자는 ‘3서’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서욱 전 국방부 장관·서주석 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사무처장 이 세 사람”이라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TF 회의에서 “해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