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정부의 ‘실용주의’ 인선으로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장관 중 처음 유임하게 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그동안 쟁점이 되었던 정책이나 법안 등에 대해서는 새로운 정부의 국정 철학에 맞추어 적극 재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 장관은 23일 입장문을 통해 유임된 것에 대해…

국회 정보위원회는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종석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적격’으로 채택했다.미국의 이란 공습으로 인한 대내외의 불안정한 여건에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면서 여야가 당초 예상보다 이른 시일 내에 합의가 된 것으로 분석된다.…
![[단독]與 “7월 4일 前 추경 처리” 금주 본회의 단독추진 시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2/131855134.1.jpg)
더불어민주당이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를 위해 단독으로라도 국회 본회의를 열 가능성을 내비쳤다. 여야가 법제사법위원장 등 상임위원장 재배분을 두고 줄다리기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구성을 위한 본회의를 단독으로라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민주당 김현정 원…

여야는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사진)의 ‘경조사비 미신고’ 의혹 및 ‘도북자(逃北者) 표현’ 논란 등을 두고 주말 동안 공방을 이어갔다. 여야가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출석할 증인·참고인 명단에 대해 끝내 합의를 이루지 못하면서 24, 25일 사상 초유의 ‘증인 없는 인사청문회’가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