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을 집행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특수단)이 대통령경호처가 세워놓은 1, 2차 저지선을 뚫고 관저 앞으로 전진하고 있다.공수처와 특수단 등은 15일 오전 7시 44분경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관저 앞 ‘2차 저지선’ 앞까지…

15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재집행에 나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이 한남동 대통령 관저 내부로 진입했다. 이는 이날 오전 4시 6분경 공수처 인력이 관저 앞에 도착한 지 3시간 여 만에 대통령경호처의 1차 저지선을 통과한 것이다. 이후 공수처와 경찰은 2차 저지선…

15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재집행에 나선 경찰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특수단)이 김성훈 대통령경호처 차장과 이광우 경호본부장에 대한 체포영장도 함께 집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대통령 관저 앞에서 “김 차장 체포영장을 집행하기 위해 왔다” “협조해 달라” 등 경고 방송을 …
![“尹 탄핵땐 여당선 두 명이 강력한 대선후보”…박지원의 ‘촉’은? [황형준의 법정모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14/130863565.1.jpg)
동아일보 시사 유튜브 ‘황형준의 법정모독’이 14일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을 만나 탄핵 사태의 결말과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을 둘러싼 갈등, 조기 대선 국면 전망 등에 대해 물었습니다. 박 의원은 “(윤 대통령 탄핵은) 반드시 인용된다”며 “(5번의 변론기일 이후) 2월 28일 ‘파…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의 체포영장 2차 집행이 15일 새벽 시작된 가운데 국민의힘이 “영장 집행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에야말로 윤석열을 체포하고 내란을 종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 과정에서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14일 채널A 보도를 보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관저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부상자가 발생했다.이에 소방대원들이 들것을 신속히 투입해 부상자를 구급차로 이동시키는 모…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14일 새벽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에 나선 가운데 공수처가 발부받은 영장의 세부 내용이 알려지고 있다.두 번째로 발부된 윤 대통령 체포영장의 유효기간은 21일까지인 것으로 전해졌다.영장에는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해 국회 기능을 마비시켰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특수단)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2차 집행이 15일 오전 4시경부터 시작됐다. 윤 대통령 측 변호인단과 국민의힘 의원들이 ‘인간 띠’를 둘러 공수처와 경찰의 영장 집행을 막으면서 양측이 대치하고 있다.이날 오전 4시 6분경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새벽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2차 집행이 시작된 직후 “국가기관 간의 물리적 충돌은 그 어떤 이유로도 허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최 대행은 이날 체포영장 집행 관련 입장에서 “지금, 이 상황은 대한민국의 질서와 법치주…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를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이 15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관저 진입을 시도하면서 여당 의원 등과 강하게 충돌한 것으로 확인됐다.공수처와 경찰로 구성된 공조수사본부(공조본)는 이날 새벽 4시 6분경 서울 용산구…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이 임박한 가운데 윤 대통령의 변호인단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앞에서 주변을 통제하는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윤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14일 오전 5시 10분 경 관저 앞에서 현장에 있는 기자들에게 체포영장 집행에 대한 변호인단 입…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이 임박한 가운데 대통령 관저 주변을 통제하고 있는 경찰이 관저 주변 한남로 남북방향 도로 전체를 통제하기 시작했다.14일 오전 4시 50분 경 교통 폐쇄회로화면(CCTV)을 보면 경찰은 서울 용산구 한남로 한남대교 북단-남산1호터널 진입구간 초입을 경찰버…

12·3 비상계엄 사태로 내란 우두머리(수괴) 등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경찰의 2차 체포영장 집행이 임박했다. 공수처 수사팀 차량은 15일 새벽 4시 6분경 서울 용산구 한남동 윤 대통령 관저 앞에 도착했다. ‘공수처’라고 쓰인 조끼를 착용한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이 이르면 15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에 나설 계획인 가운데 수사팀 내부에서는 체포 이후 진행 절차, 체포 불발 시 대응 방안 등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공수처는 윤 대통령을 체포하면 정부과천청사 공수처 청사에서 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