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2016년부터 가상자산에 투자하면서 최대 60억 원가량의 코인을 보유했던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2021년 가상자산 과세 유예 법안 발의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김 의원은 거액의 코인을 지난해 3월 전후로 전량 인출했지만 재산신고액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금융정보분석원(FIU)도 김 의원의 코인 거래 내역 중 의심스러운 정황을 포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312
구독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4일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며 탈당했다. ‘60억 코인’ 의혹이 불거진 지 9일 만이다. 민주당은 애초 김 의원이 무소속 신분이 되면서 민주당 진상조사단 및 윤리감찰단 조사도 중단됐다는 입장을 밝혔다가 이날 …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4일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며 탈당했다. ‘60억 코인’ 의혹이 불거진 지 9일 만이다. 김 의원이 이날로 무소속 신분이 되면서 민주당 진상조사단 및 윤리감찰단 조사가 중단됐다. 당 핵심 관계자는 “본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4일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60억 코인’ 의혹이 불거진 지 9일 만이다. 이번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 진상조사단 및 윤리감찰단의 조사를 받던 중 김 의원이 탈당하자 국민의힘은 물론 민주당…

국민의힘이 수억 원 대의 가상화폐 보유 논란 속에서 14일 탈당을 선언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탈당이 무슨 대수냐. 진짜 반성한다면 국회의원 사퇴가 우선”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탈당하면 민주당 진상조사도 진행하기 어렵고, …

수십억 원 규모의 가상화폐를 보유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4일 탈당을 선언했다.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일주일 허위사실에 기반한 언론 보도가 쏟아져 나왔다. 법적 책임을 철저히 묻고 단호히 맞서겠다”며 탈당 의사를 밝혔다.김 의원은 “존경하는 …

수십억 원 규모의 가상화폐를 보유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3일 코인 무상지급을 통한 불법 로비 의혹과 관련해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오보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수십억 원어치의 ‘위믹스’ 코인 외에 다른 P2E(Play …

더불어민주당이 김남국 의원의 코인 관련 의혹으로 휘청이고 있다. 당초 60억 원가량의 코인 보유 의혹으로 시작된 김 의원 논란이 코인 관련 입법 로비 의혹, 국회 회의 중 코인 거래 정황, 코인 무상 수령 의혹 등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민주당 내에서는 김 의원의 의…

수십억 원 규모의 가상화폐를 보유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국회 의정 활동 중에 코인을 최소 수십 차례 거래한 정황이 포착됐다. 당내에서도 “의원직 사퇴 사안”이라는 비판이 쏟아졌고,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김 의원에 대한 윤리감찰을 긴급 지시했다.12일 가상자산 …
검찰은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의혹과 관련해 정치자금법 위반, 범죄수익 은닉, 조세포탈 혐의뿐만 아니라 미공개 내부 정보를 활용해 코인을 거래했는지도 수사 한다는 방침이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이준동)는 김 의원이 미공개 내부 정보를 활용하여 부당한 수익…

더불어민주당이 김남국 의원의 코인 보유 의혹으로 휘청이고 있다. 당초 60억 원 가량의 코인을 보유 의혹으로 시작된 김 의원 관련 논란이 이해충돌 의혹, 입법로비 의혹, 국회 회의 중 코인 거래 의혹 등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민주당 내에서는 김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2일 건강상의 이유로 공개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지난해 8월 당 대표 취임 이후 이 대표가 일정을 전면 취소한 것은 처음이다. 전날 ‘대장동 사건’ 재판이 시작된 데다 최측근인 김남국 의원의 코인 투자 의혹이 불거진 상황인 만큼 당 안팎에서는 이 대표의 …
![‘김남국 코인’에 2030 이탈 위기…MZ 민주 지지율 12%p 급락 [한국갤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12/119265423.2.jpg)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코인 논란’ 이후 20·30대 청년층의 민주당 지지율이 최대 12%포인트(p) 급락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2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9∼11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전화 조사(5월 2주차)한 결과 민주당 지지율은 18~29세에서 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2일 김남국 의원이 국회 상임위원회 도중 가상화폐를 거래했다는 의혹에 대해 윤리감찰을 긴급 지시했다.민주당은 이날 오후 권칠승 수석대변인 명의의 공지를 통해 “이 대표는 김 의원이 상임위 중 가상화폐 거래를 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선출직 공직자이자 당의…

‘코인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업무 도중에도 가상화폐 거래를 했다는 보도가 터져 나오는 가운데, 여당 측은 국회의원 제명까지 촉구하고 나섰다.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1일 페이스북에 “겉으로는 이태원 참사를 애도하는 척 하면서 뒤로는 코인이나 거래하고 …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남국 의원의 코인 보유 논란과 관련한 의원직 사퇴 목소리에 대해 “김 의원 본인이 결단할 문제”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12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한 자리에서 국민의힘이 김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주문하는것과 관련해 “우리 당도 사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