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2016년부터 가상자산에 투자하면서 최대 60억 원가량의 코인을 보유했던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2021년 가상자산 과세 유예 법안 발의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김 의원은 거액의 코인을 지난해 3월 전후로 전량 인출했지만 재산신고액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금융정보분석원(FIU)도 김 의원의 코인 거래 내역 중 의심스러운 정황을 포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312
구독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국회가 위메이드 대관팀의 의원실 방문 기록을 공개한 것에 대해 ‘김남국 의원에 대한 로비가 없었다’는 것을 슬쩍 보여주려는 일종의 물타기로 해석했다. 김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애초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은 이를(출입기록) 숨기려했다”고 소개했다.…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위믹스 대량 보유 의혹과 관련해 플레이 투 언(P2E) 게임 입법 로비 의혹이 제기된 위메이드의 국회 출입 기록이 25일 공개됐다. 뚜껑을 연 결과, 논란의 중심이 된 김남국 의원과의 접촉 기록은 없었다. 아울러 대선 기간 전후에도 국회를 방문하지 않았다. 그동…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입법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게임사 ‘위메이드’ 직원이 의원실을 방문한 기록에 대해 “저는 만난 적이 없고 오신 분은 대관 담당을 하는 모 언론사 기자 출신 김 모 실장”이라고 말했다.윤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디지털자산특위 민당정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김남국 의원의 국회 입법 로비 의혹으로 불거진 게임사 ‘위메이드’ 직원의 국회 출입기록이 25일 공개됐다. 이들은 지난 2020년 9월부터 지난 4월까지 여야를 막론 현역 의원 8명 의원실을 14차례에 걸쳐 방문했다.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

야권 원로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김남국 의원에게 ‘깔끔하게 의원직을 사퇴할 것’을 주문했다. 지금 상황에선 아무리 봐도 22대 총선에 나갈 수 없기에 정말 억울하다면 의원직을 던지고 앞으로 나와 해명할 것은 해명하고 사과할 것은 사과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장래를 위해 좋다는 것…

코인논란‘으로 정치생명 단절 위기에 놓인 김남국 의원이 ’극단적 선택‘까지 고민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 인터뷰에서 “지난 23일 김남국 의원과 연락했을 때 이런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이어 “김 의원이 ’극단적 선택을…

김남국 의원의 ‘마브렉스(MBX)’ 투자와 관련한 구체적인 타임라인이 확인됐다. 마브렉스는 게임사 넷마블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프로젝트다. 김 의원은 마브렉스 측이 빗썸에 ‘상장 신청’을 한 지 2주 뒤, ‘상장 계약’을 하기 일주일 전 마브렉스를 매입하기 시작한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가 25일 전세사기 사태 관련 특별법과 고위공직자 가상자산 재산등록을 의무화하는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을 처리한다. 쟁점법안인 간호법 재의결과 본회의에 직회부된 방송법이 본회의 안건으로 상정될지는 미지수다. 상정되지 않을 경우 큰 대치 상황은 없을 전망이다. 국회는 이날 오전 법제…

국회의원 등 고위공직자의 가상자산 재산 등록을 의무화하는 이른바 ‘김남국 방지법’이 24일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국회의원을 포함한 고위공직자의 재산 신고·공개 대상에 가상자산을 포함하도록 하는 내용의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을 의결했…

김남국 의원의 국회 입법 로비 의혹으로 불거진 게임사 ‘위메이드’ 직원의 국회 출입기록이 공개된다. 국회 운영위원회는 24일 열린 전체회의에서 위메이드 직원의 국회 출입기록을 공개하기로 의결했다. 이는 여야 운영위원들의 합의에 따른 것이다. 이날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은 전체회의에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수십억원대 암호화폐 위믹스 보유 의혹과 관련해 게임업계의 입법로비 의혹을 제기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이 경찰에 신변보호 요청을 했다.24일 경찰에 따르면 위 학회장은 서울 동작경찰서에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살해 협박한 복수의 이메일 계정을 고소하고 경찰에 신변보호…

더불어민주당 청년 정치인들이 ‘개딸’(개혁의 딸) 등 이재명 대표 강성 지지자들로부터 욕설과 성희롱, 인신공격 등 도 넘은 비방을 당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들이 김남국 의원의 코인 투자 의혹과 이에 대한 당 지도부의 미온적 대응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비명(비이재명)계 의원들에 이어 새…

검찰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남국 의원의 가상화폐 대량 보유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거래 내역 등을 분석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검찰은 해당 의혹과 관련해 가상화폐 예치 및 교환 서비스 운영 업체를 압수수색했다. 아울러 검찰은 김 의원이 국회의원으로서…

가상자산(암호화폐)과 업무 유관성이 있는 기관(가상자산 관련 기관) 16개 중 6개 기관이 지난해 가상자산 보유·신고 등 점검을 실시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참여연대 행정감시센터는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입수한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의 2022년 11월 ‘가상자산 관련 공공기관 행동강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