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불법 선거자금을 수수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대통령선거 후보자 경선을 대비한 조직 운영 등 활동은 모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알리지 않고 진행했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조병구)는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

천화동인 6호 실소유자로 지목된 조우형씨가 4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이해충돌방지법·범죄수익은닉규제법·특경법(배임) 위반 등의 혐의를 받는 조씨에 대해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조씨의 구속 …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공사) 사장 직무대리가 정진상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의 뇌물 혐의 등 재판에서 고함을 치고 신문 중 울먹여 재판이 중단됐다. 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조병구) 심리로 진행된 정 전 실장의 뇌물 혐의 등 공판에는 유 전 직무대리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이 자신의 진술 신빙성을 지적하는 정진상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 측을 향해 “모든 것은 역사에 남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정 전 실장 측이 유 전 본부장이 진술한 뇌물수수 정황의 모순을 집요하게 캐묻자 격분한 그는 “정진…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천화동인 6호 실소유주로 지목된 조우형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검사 강백신)는 1일 조 씨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이해충돌방지법 및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허위사실 공표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을 향해 “내가 대장동 사업을 불법적으로 한다고 이야기 한 적 있냐”며 직접 신문에 나섰다.대장동 사건이 불거진 이후 이 대표가 자신을 향한 불리한 진술을 이어가고 있는 유…

“웬만하면 얘기 안 하려고 했는데, 많이 힘들죠?”(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아니요.”(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재판받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자신의 재판에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를 …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를 받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5번째 재판에 참석해 증인으로 참석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게 “웬만하면 얘기를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많이 힘들죠?”라고 질문했다. 유 전 본부장은 “아니요”라고 답했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

한 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측근을 자처하다 입장을 바꿔 불리한 진술을 쏟아내고 있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이 법정에서 이 대표와 직접 대화하는 광경이 연출됐다. 이 대표 측은 자신에게 수차례 대면 보고를 했고 현안을 긴밀히 논의했다는 유 전 본부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에게 불리한 진술을 내놓고 있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다시 한번 법정에서 마주한다. 이 대표는 28일 오전 10시30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부장판사 강규태) 심리로 열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5차 공판기일에 출석한다. 이 대…

20대 대선 국면에서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번째 재판에 출석한다. 이날 재판에서는 이 대표가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개발1처장과 함께 갔던 논란의 해외 출장을 기획한 성남시 공무원에 이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해 국회 본회의에 직회부한 ‘간호법 제정안’과 ‘의료법 개정안’이 27일 국회를 통과했다. 민주당은 이날 정의당과 손잡고 대장동 ‘50억 클럽’과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한 특별검사(특검)법 등 이른바 ‘양 특검’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주도로 27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대장동 ‘50억 클럽’과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에 연루됐다는 의혹 관련 특별검사(특검)법은 앞으로 최장 240일간의 숙려기간을 거쳐 국회 본회의에 자동 상정된다. 다만 윤석열 대통령이 이와 관련해 거부…

대장동 개발 비리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천화동인 6호 실소유주로 지목된 조우형씨를 소환했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검사 강백신)는 이날 오전 범죄수익은닉규제법 등 혐의를 받는 조씨를 불러 조사하고 있다. 조씨는 조사 전 취재진에게 “검찰 조사에…

= 대장동 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박영수 전 특별검사와 관련한 강제수사를 진행하고 있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26일 박 전 특검과 양재식 변호사에 대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수재 등) 혐의로 우리은행 본점과 사무실, 우리은행 관련자들의 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