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534
구독


![[단독]‘태블릿PC 위증 교사’ 폭로전… 이만희-고영태, 누구말이 맞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2/19/81922156.1.jpg)
‘최순실 국정 농단’ 사건의 핵심 증거인 ‘태블릿PC’를 놓고 폭로전이 가열되고 있다. 국정 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인 새누리당 이만희 의원은 18일 국정조사 증인으로 나온 박헌영 전 K스포츠재단 과장에게 위증을 지시했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새누리당은 국조특위 위원인 더불어민…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을 앞두고 국민들이 ‘반박(반박근혜)’과 ‘친박(친박근혜)’으로 나뉘어 헌법재판소를 본격적으로 압박하기 시작했다. 국회의 탄핵소추안이 가결되고 두 번째 주말을 맞은 17일 반박은 “탄핵 인용”, 친박은 “탄핵 기각”을 외치며 서울 도심을 누볐다. ‘박근혜정권 …
![[톡톡 경제]신년계획 올 스톱… 또 멈춘 ‘삼성 시계’](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12/18/81921363.2.jpg)
최근 ‘최순실 게이트’를 파헤칠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출국금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삼성그룹의 시계는 또 한 번 멈췄습니다. 이 부회장의 국정조사 청문회 증인 출석 일정이 끝나고 분위기가 전환되기만을 기다려왔던 계열사들은 다시 한숨을 내쉬고 있습니다. 이미 절…
![[데스크 진단]중요하지만 무시되는 인사 원칙](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12/18/81921289.2.jpg)
박근혜 정부의 행보와 최순실 사태를 보면 우리나라엔 ‘한 자리’를 노리는 사람이 무척이나 많은 것 같다. 정권이 바뀔 때마다, 누군가가 실세라는 이야기가 돌 때마다 높은 자리를 노리는 사람들이 권력 중심에 불나방처럼 모여든다. 사실 유교적 전통이 강한 한국에서는 이런 행태가 낯설지 …

“롯데는 부활, 신세계는 확장, 현대백화점은 방긋, SK는 또 고배, HDC신라는 아쉬움.” 면세점 업체들이 17일 관세청으로부터 받아 든 서울시내 3차 면세점 대전 성적표다. 새로 선정된 대기업 몫 면세점 3곳이 각각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에 위치해 이번 심사가 강남 관광 활성…
지금부터는 최순실 게이트 청문회 위증교사 의혹관련 소식 집중 보도합니다. 채널A 취재결과 새누리당 이만희 의원이 청문회 전에 만났던 사람은 K스포츠재단 박헌영 과장이 아닌 제3의 인물이었습니다. 현재도 최순실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최측근 인사라고 합니다. 서상희 기자의 단독…
구치소에 수감 중인 최순실 씨는 촛불집회가 '공포스럽다'며 두려움을 토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일이 커질 줄 몰랐다"는 자책도 했다는데요. 이제야 후회한들 어쩌겠습니까. 고정현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구치소 독방에 수감된 최순실 씨. 변호인 접견 말고는 …
국정농단의 장본인 최순실 씨 첫 재판이 내일 열립니다. 최 씨 측은 "국정농단의 책임은 모두 대통령에게 있다"는 논리로 맞설 태세인데요. 박 대통령에게 의견을 전달한 것을 죄가 될 수 없고, 박 대통령이 어떻게 그 의견을 국정에 반영했느냐를 따져야 한다는 논리입니다. 이어서 배…
공교롭게도 이만희 의원은 최순실 측이 청문회를 대비하며 우군으로 분류했던 '파란색' 의원에 포함돼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고 씨가 주장한 청문회 사전 모의 의혹이 더욱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김현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15일 청문회를 통해 공개된 K스포츠 …

새누리당 이만희 의원이 지난 15일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4차 청문회에서 박헌영 전 K스포츠재단 과장과의 질의응답을 사전 모의했다는 의혹에 대해 “고영태의 주장은 사실관계와 다르며, 허위사실”이라고 해명했다. 이만희 의원은 17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오늘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이 주진우 시사인 기자와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에게 ‘훈장’과 ‘곤장’을 주자고 제안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17일 자신의 트위터에 탄핵 반대 촛불 집회를 독려하며 “우리도 백만 모일 수 있다”고 발언한 김진태 의원을 두고 주진우 기자가 “촛불집회 홍보대사 …

친박계 새누리당 이만희 의원의 위증 지시 의혹에 대해 비박계인 하태경 의원이 “대질 심문을 통해 투명하게 파헤치겠다”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태블릿 PC 관련 위증 교사 의혹 사건 기사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는 글을 남기며 이날 중앙일보가 보도한 박…

17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를 외치는 보수단체들의 태극기가 모였다. 이날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 등 50여개 단체가 모인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는 헌재 앞에서 집회를 열고 청와대로 행진해 장미를 전달하는 ‘…

새누리당 이만희 의원이 지난 15일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4차 청문회에서 박헌영 전 K스포츠재단 과장과의 질의응답을 사전 모의했다는 의혹에 “법적 대응”의사를 밝힌 가운데, 야당에서는 이 같은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이만희 의원은 17일 자신의…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이 새누리당 이만희 의원의 청문회 위증교사 의혹을 언급하며 “조사해 처벌하라”고 요구했다. 백혜련 의원은 17일 자신의 트위터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고 “청문회 위증, 이번에는 위원회와 특검에서 그냥 넘어가지 않는다고 했으니 이 건부터 확실히 위증교사까지 조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