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김성태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 위원장은 9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오후 청문회 시작 시간에 정확하게 출석하겠다고 위원장에게 말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7차 청문회에서 "다른 불출석 증인에게도 자성과 반성의 기…

남궁곤 전 이화여대 입학처장은 9일 최경희 전 총장이 '비선 최순실' 딸 정유라의 특혜입학을 지원했다는 의혹과 관련, "최 전 총장이 저에게 정유라를 뽑으라고 지시한 적 없다"고 단언했다. 남 전 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7차 청문회에 출석해 "최 전 총…

노승일 전 K스포츠재단 부장은 9일 삼성과 코레스포츠(비덱스포츠 전신)의 220억원대 컨설팅 계약과 관련, "전적으로 최순실이 갑이었다"라고 주장했다. 노 전 부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조특위 마지막 청문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삼성은 마장마술과 장애물…
![[속보]“7차 청문회 불출석한 조윤선, 오후 출석 약속”](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7/01/09/82242704.2.jpg)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오후 청문회 출석을 약속했다. 9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7차 청문회에 불출석했으나, 국조특위의 거듭된 요구로 청문회에 출석키로 했다. 김성태 위원장은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오후 2시 청문회에 출석하기로 약속했다”고 …
박영수(65·사법연수원 10기) 특별검사팀이 삼성그룹의 뇌물죄 수사가 마무리 국면에 접어들자 수사를 SK·롯데·부영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9일 특검팀은 삼성 미래전략실 최지성(66) 실장(부회장), 장충기(63) 차장(사장)을 소환, 이재용(49) 부회장에 대한 소환 조사만을 …

노승일 전 K스포츠재단 부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7차 청문회에서 “최근 신변에 위협을 느낀적 있다”고 진술했다. 노승일 전 부장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의 신변 관련 질문에 “편의점에서 만난 분이 나를 알아보고 악수를 청한 적이 있다”고 말…

유동훈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9일 자신이 유진룡 전 문체부 장관을 만나 회유를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는 보도에 대해 "저는 유 전 장관님을 근 2년 사이 만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유 차관은 이날 오전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특검에서 유 전 장관을 만났다고 …

'비선 최순실'이 검찰조사과정에서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에 대해 모른다고 진술한 것과는 달리, 윤 행정관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낸 것으로 나타나 사실은 상당한 친분관계가 아니었느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장제원 바른정당 의원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7차 청문…

‘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활동기간 연장안을 가결했다. 특위위원들은 9일 국회에서 열린 7차 청문회에 증인 20명 중 가운데 남궁곤 이화여대 교수와 정동춘 전 재단법인 K스포츠 이사장 2명만이 출석한 것을 두고 “이대로 청문회를 진행할 순 없다”, “국조특위를 …
9일 열린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특위 마지막 청문회에서 주요 증인들의 무더기 불출석에 격앙된 특위 위원들이 현장 청문회 추진 및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해임건의안 의결을 요구하는 등 강경 대응을 주문하고 나섰다. 이날 청문회에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조윤선 …

[속보]이경재 변호사, “최순실, 오늘 중 헌재 증인 출석 여부 의견 낼 것” [속보]특검, 오후 2시 최순실 소환 통보 【서울=뉴시스】

바른정당 장제원 의원이 최순실 씨가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에 보낸 크리스마스 카드를 공개하며 “최순실이 윤전추 행정관의 결혼까지 신경쓰는 (가까운) 사이”라고 주장했다. 장제원 의원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7차 청문회에서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이 같이 밝…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조사위원회가 9일 마지막 청문회를 시작했다. 하지만 증인 20명 가운데 단 2명의 증인만이 출석, 청문회가 마지막까지 증인들의 '불출석'으로 얼룩지면서 맹탕이라는 비판과 함께 관련 법개정이라는 해묵은 과제가 불거지게 됐다. 이날 청문회 증인으로 채…

SK그룹이 최태원 회장에 이어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까지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지면서 극도의 긴장 상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청와대의 K스포츠재단 사업 지원 요청과 관련, 앞서 최 회장에 이어 이 사장도 최근 출국금지 조치를 내린 것으로 전해지면서 SK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