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은“1894년에 시작된 (동학)혁명이 2016년 12월을 끝으로 완성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시장은 1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금강 1894' 개막공연 리셉션 인사말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민이 주인인 나라, 민중이 주인인 나라를 …
보건복지부가 지난해 3월 박근혜 대통령 중동 순방 때 동행한 것으로 알려진 성형외과 원장 김영재 씨 부부의 비자 발급을 도와준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복지부는 누구로부터 김 씨 부부 지원 요청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지 못한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복지부는 1…

경찰이 오는 3일 예정된 청와대 인근 집회를 모두 금지하고 촛불행진 경로를 제한했다. 주최 측은 이에 반발해 법원에 경찰의 금지, 제한통고를 집행정지 해줄 것을 요청했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1일 오후 6시30분 서울행정법원에 경찰의 촛불집회에 관한 금지·…
광주 촛불집회에서 서울 광화문 집회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모형 청와대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퇴진 광주시민운동본부는 3일 광주 동구 금남로 1가에서 박근혜 대통령 처벌을 풍자한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퍼포먼스는 박근혜 대통령…


전북 전주 시민과 노동자들이 '국민의당 2일 탄핵안 발의 불가 입장'에 국민의당 전북도당 사무실 점거 농성에 돌입했다. 민주노총 전북본부와 전북시국회의는 1일 오후 5시께 소속 조합원과 시민들에게 긴급 문자를 보내고 국민의당 전북도당 점거 농성을 알렸다. 이들은 문자를 통해 '대통…
![[속보] 국민의당 ‘탄핵안 5일 표결’ 당론 확정](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12/01/81627489.2.jpg)
국민의당이 1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과 관련, 오는 5일 표결안을 당론으로 확정했다. 이날 야3당이 탄핵안을 공동 발의하고, 오는 2일 본회의에 보고한 뒤 5일 별도로 본회의 일정을 잡아 표결하자는 것이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

비박계 수장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1일 국민의당이 5일 본회의를 열어 탄핵안을 처리하자고 제안한 데 대해 "응할 수 없다"고 거절했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대통령이 안 그만둔다고 하면 탄핵이 되는…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64·사법연수원 10기)는 특검팀 수사를 진두지휘할 수사팀장으로 윤석열 대전고검 검사(56·23기)의 합류와 관련, "호흡을 잘 맞출 수 있는 후배라서 제가 강권했다"고 1일 밝혔다. 박 특검은 박근혜 정권에서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사건을…

새누리당 장제원 의원이 1일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과의 설전 논란에 대해 “표창원 의원이 제게 삿대질 하는 사진”이라며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장제원 의원은 “현재 인터넷에서는 마치 일방적으로 제가 표창원 의원에게 막말하고 삿대질 한 것처럼 묘사되고 있다”면서 “(그래서) 이 사…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최순실 파문' 이후 35일 만의 첫 외부일정으로 '정치적 고향'인 대구 서문시장을 조용히 방문해 논란이 예상된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전날(30일) 새벽에 발생한 대형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 서문시장 현장을 방문, 10여분 가량 현장 상황을 둘러보며 …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1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발의에 대한 야3당 협상이 결렬된 데 대해 "탄핵은 발의가 목적이 돼선 안 된다. 가결이 목적이어야 한다"고 항변했다. 그는 또 2일 표결 대신 탄핵안을 야3당이 공동 발의하고, 3일 촛불집회로 새누리당 비박계 등에 대한 …

박영수 특별검사가 1일 특검팀 수사팀장으로 윤석열 대전고검 검사를 파견해 줄 것을 법무부와 검찰에 요청한 가운데, 야권 인사들이 환영의 뜻을 보였다.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참! 좋은 소식”이라는 짧은 글을 게재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한불교조계종 승려들이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승려 2684명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 대웅전 앞에서 발표한 시국선언에서 "박 대통령은 잘못을 인정하고 즉각 퇴진하라는 국민들의 뜻을 준엄히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 사태를 통해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과 관련, "퇴진일정은 결코 협상의 대상이 될 수 없다"며 새누리당의 '4월 박 대통령 하야, 6월 대선' 제안을 일축하며 탄핵 의지를 재확인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SNS에서 이같이 말한 뒤 "탄핵을 거부하는 새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