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진숙 신임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는 4일 “무거운 마음”이라고 밝히면서 그간 논란이 됐던 ‘바이든 날리면’, ‘청담동 술자리’ 등 보도를 겨냥해 “최소한의 보도준칙도 무시한 보도”라고 밝혔다. 민주당을 향해서는 방통위 ‘2인 체제’는 민주당이 만든 거라고 주장하면서 민주당 몫 위원 추…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4일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의 ‘민생회복지원금’ 정책을 비판한 데 대해 “야당에 대한 조롱은 차치해도 참을 수 없이 가벼운 경제인식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했다. 박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

이낙연 새로운미래 전 대표가 당대표 선출 전당대회를 앞두고 “정치가 국가를 망가뜨리고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야당의 행보를 지적, 대안 정당의 역할과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3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제1회 전국당대회 합동연설회에 참여…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전날 김병주 의원의 “정신 나간 국민의힘” 발언에 대해 “거친 언사에 유감을 표한다”고 했지만 논란은 이어지고 있다. 김 의원이 제기한 국민의힘 논평 속 ‘한미일 동맹’ 표현 자체를 두고는 “부적절하다. 한국과 일본은 동맹 관계가 아…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후보는 3일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이재명 전 대표와 민주당 수사에 관여한 검사 4명(강백신·엄희준·박상용·김영철)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한 것을 두고 “권력형 무고”라며 비판했다. 이 대표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서는 국민소환제가 필요하다고도 했다. 한 후…

상임위원회 배분 난전 끝에 출범한 22대 국회가 연일 막말과 파행으로 논란을 빚고 있다. 3일 여야는 본회의를 열고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물가와 민생 경제 회복 방안을 비롯한 윤석열 정부 경제 정책이 주요 의제로 오를 전망이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전날 열린 1…

한덕수 국무총리는 2일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해 “결과는 하나도 없었다”라고 평가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북한과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정부”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이전에 전혀 없었던 소위 ‘탑 다운(Top-…

원희룡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2일 “신뢰에 기반한 활력있고 생산적인 당정 관계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끝까지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체인지 5분 비전발표회’에서 “민심의 목소…

원희룡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러닝메이트로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에 나선 인요한 의원(비례대표)이 1일 보수 텃밭 대구에서 원 후보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반면 원 후보의 경쟁자인 한동훈 후보를 겨냥해서는 유감의 뜻을 표명했다. 인 의원은 이날 “지금 툭하면 특검 얘기가 나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군인의 명예’에 대해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이 의원은 1일 SNS에 정진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야권이 입법청문회를 통해) 제복 입은 군인과 장관을 겁박하고 모욕 주는 일까지 했다”고 비판한 사실을 소개하면서 “아무리 정치인 출신이더…

나경원 국민의힘 대표 후보는 1일 계파 정치를 하려 한다며 원희룡·한동훈 후보를 ‘잠재적 학폭 가해자’에 빗대면서 자신은 “학폭 추방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나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핵무장 관련 세미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한 후보가 자신을 ‘학폭 가해자가 됐다’고 밝…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고양이가 사람을 잘 따르지 않는 묘한 매력이 있기에 좋아한다고 밝혀 이른바 반한 기류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윤석열 대통령에게 90도 폴더 인사를 해 야당이 ‘한동훈의 한계’라며 공세를 퍼부은 지점에 대해선 “대부분 폴더 인사를 하는…

나경원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28일 보수정당 지지세가 강한 대구를 1주일 만에 다시 찾아 경쟁자인 한동훈 후보를 공격하며 전통적 보수 표심을 공략했다. 나 후보는 이날 오전 대구시의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동훈 후보에 대한 여론은 약간의 인기라고 생각한다”며 평가절하했다. 그는…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27일 “화성에서 큰 사고로 인해서 많은 이주민 근로자들이 불행한 일을 당하신 것에 대해 심히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는 이날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24 국민통합 컨퍼런스 ‘국민과 함께하는 동행, 미래로 가는 동행’을 열었…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나경원 의원이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강성 지지층인 ‘개딸’을 겨냥해 “이재명 대표 변호사비 걱정만큼 쓸데없는 게 세상천지에 없을 듯하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개딸로 추정되는 이 대표 추종자들이 이 대표 변호사비가 만만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