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BA 삼각편대, 가성비 제각각… 별들 모여 빛이 줄기도
농구에서 개인 기량과 팀플레이 호흡까지 좋은 주력 선수 3명을 한꺼번에 보유했다는 건 팀으로서는 굉장한 복이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은 1990년대 초 스코티 피펜, 호러스 그랜트와, 1990년대 중후반에는 피펜, 데니스 로드먼과 삼각편대를 이뤄 시카고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조던…
- 2022-03-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농구에서 개인 기량과 팀플레이 호흡까지 좋은 주력 선수 3명을 한꺼번에 보유했다는 건 팀으로서는 굉장한 복이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은 1990년대 초 스코티 피펜, 호러스 그랜트와, 1990년대 중후반에는 피펜, 데니스 로드먼과 삼각편대를 이뤄 시카고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조던…
▽프로농구 △KT-현대모비스(수원KT아레나) △LG-삼성(창원체육관·이상 19시) ▽여자프로농구 △신한은행-하나원큐(19시·인천 도원체육관) ▽프로배구 남자부 △OK금융그룹-KB손해보험(19시·안산상록수체육관) ▽프로야구 시범경기 △고척: SSG-키움 △수원: KIA-KT △대구…
구단주에 대한 제재와 구단 매각 추진 속에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디펜딩 챔피언’ 첼시(잉글랜드)가 2021∼2022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다. 첼시는 16일 프랑스 릴에서 열린 릴(프랑스)과의 16강 2차전에서 2-1로 이겼다. 첼시는 전반 38…
약 3년 만에 서울월드컵경기장이 붉은 물결로 가득 찰 것으로 보인다. 대한축구협회는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이란과의 9차전 티켓이 17일 오후 3시 기준 6만5000석 중 5만5000석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잔여좌석은 2등석(3만, 4만…

한국배구연맹(KOVO)이 16일 이사회를 열고 감독 기준기록상을 신설했다. 감독 예우 및 사기 진작 차원에서 정규리그 통합 100승, 200승, 300승 달성 시 각각 200만, 400만, 6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소급 적용은 하지 않고 향후 기록을 달성할 때 포상한다. 감독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 집무실을 청와대에서 서울 용산구 국방부 신청사로 옮기는 방안에 무게를 두고 있는 가운데 국방부 인근 유휴부지에 새 관저를 신축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 신축되기 전까지 윤 당선인은 용산구 한남동 공관촌의 참모총장 공관에 임시 거주할 가능성이 크다.…

‘제2의 이종범’이란 타이틀이 아무에게나 붙는 건 아니었다. KIA 신인 김도영(19·사진)이 시범경기부터 연일 맹타를 터뜨리며 팬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17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의 방문 시범경기에 1번 타자 겸 유격수로 선발 출전한 김도영은 7회초 1사 2루 기…

국내에서 62만 명 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에 쏟아졌다. 한국에 앞서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한 번이라도 60만 명을 넘었던 나라는 미국이 유일하다. 정부는 확진자 폭증에도 다음 주부터 사적모임 가능 인원을 6명에서 8명으로 늘리는 등 방역을 더 완…

17일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2022 시도대항 세팍타크로대회 및 1차 국가대표 선발전 남자 일반부에서 청주시청 공격수가 오버헤드킥으로 강원도체육회를 공격하고 있다. 청주시청이 2-1로 이겼다.

미국이 드디어 금리 인상의 시동을 걸었다.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세계 경제에 불안 요인이 있지만 일단 40년 만에 최악으로 치닫고 있는 미국 물가 상승세를 잠재우는 게 우선이라는 판단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6일(현지 시간) 이틀간의 연방공…
대회당 상금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의 3배가 넘는 사우디아라비아발 슈퍼리그가 몰려온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대주주인 LIV 인베스트먼트는 17일 LIV골프인비테이셔널시리즈의 2022시즌 일정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6월 9일 영국 런던에서 첫 번째 대회가 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대통령 집무실 모델로 검토하고 있는 미국 백악관 서관인 ‘웨스트윙’은 오벌오피스(대통령 집무실)와 국무회의실인 캐비닛룸, 부통령실과 비서실장실, 국가안보보좌관실, 대변인실 등 참모 10여 명의 사무실이 모두 1층에 모여 있다. 필요하면 언제든 참모들과 얼굴을…
◇김동영 씨(서예가) 별세·수정 LS일렉트릭 홍보실장 진아 령아 씨 창민 유진증권 부장 부친상·김현수 ㈜앙투엠 대표 박민갑 연세박치과 원장 이태용 메티스 PE대표 장인상·김소진 씨 시부상=17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미정 02-3010-2000 ◇이규민 씨 별세·김홍구 부산외국어대 …
◇전북 사선문화제전위원회(위원장 양영두)가 18일 오후 1시 전북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 교육실 4층에서 ‘3·1운동 이후 한국 학생의 항일투쟁 역사적 의의’란 주제로 전국학술강연회를 연다. 이날 학술강연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3·1운동 103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다.
“집회 소음에 주말에도 편하게 못 쉬었는데, 동네가 조용해질 것 같네요.”(서울 종로구 효자동 주민 이모 씨) 대통령 집무실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신청사로 이전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가운데 17일 동아일보와 만난 청와대 인근 주민들은 대체로 이전을 환영하는 분위기였다. 그동…
채널A 창사 10주년 다큐멘터리 ‘지구는 엄마다’가 17일 열린 제16회 KBCSD 언론상 시상식에서 TV영상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SBS ‘수소가 바꾸는 세상’도 우수상을 받았다. 대상은 KBS ‘붉은 지구’에 돌아갔다. 신문보도부문 대상은 한국일보의 ‘제로웨이스트 실험실’이 받았…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1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 당선인은 아집을 버리고 국민을 기만하는 것을 즉각 중단하길 바란다”며 …

한국공학한림원은 17일 제26회 한국공학한림원 대상 수상자로 현택환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석좌교수, 젊은공학인상에 김익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AI·로봇연구소장과 노준석 포스텍 화학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현 석좌교수는 금속염을 서서히 가열해 크기 분리 과정 없이 …

“2년 전 딸이 친구들한테 따돌림을 당하고 있다고 말할 때 나섰어야 했는데…. ‘중학교 졸업 때까지 견디자’고 한 게 너무 후회됩니다.” 지난해 3월 경기도 학교전담경찰관(SPO) 장석문 경감(53)에게 고교생 딸을 둔 엄마가 찾아왔다. 아침마다 “학교에 가기 싫다”며 눈물을 흘리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