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지 부시 “‘잔인한’ 이라크 침공” 말실수…속내 들켰나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이라크를 혼동해 ‘잔인한 이라크 침공’이라며 러시아를 비난했다. 부시 전 대통령은 이라크 침공을 명령한 당사자다. 19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부시 전 대통령은 전날 미국 텍사스주(州) 댈러스에서 치러진 예비경선 관련 행사에서…
- 2022-05-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이라크를 혼동해 ‘잔인한 이라크 침공’이라며 러시아를 비난했다. 부시 전 대통령은 이라크 침공을 명령한 당사자다. 19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부시 전 대통령은 전날 미국 텍사스주(州) 댈러스에서 치러진 예비경선 관련 행사에서…

이번 주 서울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전주대비 0.04% 오르며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19일 KB부동산 주간 주택시장 동향에 따르면 서울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이번 주 0.04% 상승률을 보였다. 지역별로는 용산구(0.27%), 금천구(0.16%), 양천구(0.15%), 종로구(0.…
우크라이나군이 19일(현지시간) 러시아 서부 국경 마을을 포격해 민간인 1명이 사망하고 다른 사람들이 다쳤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이날 새벽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의 한 마을에 포격을 가했다. 로만 스타로보비트 쿠르스크주 주지사는 텔레그램을 통해 현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군사기지 모습이 담긴 이른바 ‘공항 인증샷’을 올렸다가 재판에 넘겨진 항공기 탑승객들이 법정에서 뒤늦게 후회했다. 제주지방법원 형사1단독(강동훈 판사)은 19일 오후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44)와 B씨(44·여)에 대…

DL건설은 서울 및 부산 등 주요 지역서 5월 내 총 3건의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공사비는 약 2112억 원이다. DL건설이 지난 14일 시공권을 확보한 ‘서울 중화역2-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의 경우 서울특별시 중랑구 중화동 389번지 일원에서 …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얼마 전 국회에 제출한 59조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뤄진 ‘꼼수 매표행위’가 아니냐는 지적에 “대의를 쫓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추 부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 정책질의에서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

간밤 뉴욕증시가 폭락장을 연출하면서 국내 증시도 큰 폭으로 조정을 받았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형주들이 일제히 하락세를 나타냈고 네이버(NAVER)와 카카오는 52주 신저가로 추락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 대장주 삼성전자는 이날 600원(0.88%) 내린 6만7500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직접 참여하는 연례행사 ‘푸틴과의 직통 라인’을 준비 중이라고 크렘린궁이 밝혔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18일(현지시간)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에 올해 ‘블라디미르 푸틴과의 직통 라인’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며, 현재 사전 준비 중이라고 밝…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6·1 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9일 민주당 텃밭인 강북 지역을 중점적으로 돌며 재개발·재건축 규제 합리화 등 부동산 공약을 발표했다. 송 후보는 이날 서울 도봉구 한 아파트 상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장 직속 재개발·재건축 지원단을 …

‘트로트 여왕’ 송가인이 ‘국악 교육 지키기’에 힘을 실었다. 송가인은 교육부의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국악 교육 축소 내용이 알려진 후, 송가인은 자신의 SNS에 ‘국악 교육 축소 반대’ 의견을 올렸다. 지난 15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국악교육의 미래를 위한 전…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자동차 기술을 선도할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연구개발 활동 장려를 위해 ‘발명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현대차·기아는 19일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R&D 인재들의 창의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장려하고, 우수 특허 개발자들에게 포상을 실시하는…

대교 중국어 교육 브랜드 차이홍이 교재 내용 중 ‘김치’의 오기 논란에 대해 “출고 지연에 의한 문제”라며 교육기업의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해 7월 문화체육관광부는 ‘공공 용어의 외국어 번역 및 표기 지침’을 일부 개정하면서 김치의 올바른 중국어 표기를 ‘신치’(辛奇)…

한국제약협동조합이 김관성 전 서울식약청장을 초대 상근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김 상근부회장은 중앙대 약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보건사회부 약정국을 시작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30여 년간 근무했다. 대전식약청장, 서울식약청장을 거쳐 2018년부터 올해 2월까지 의…

지난 11일 서울 구로에서 중국 국적의 남성에게 ‘묻지마 살해’당한 피해자는 가족도 없이 힘겹게 삶을 이어온 일용직 노동자였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피해자 A 씨(60대·남)가 머물던 숙박업소 주인은 18일 JTBC와 인터뷰에서 “아주 착하다고. 남자가 엄청 착해. 엄청 불쌍해…
19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2625.98)보다 33.64포인트(1.28%) 내린 2592.34에 장을 닫았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871.57)보다 7.77포인트(0.89%) 하락한 863.80에 거래를 종료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266.6원)보다…
![[단독]거제 추락 헬기, 지자체 임차 헬기 72대중 ‘최고령’](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5/17/113446577.2.jpg)
16일 경남 거제에서 숲길 조성에 필요한 자재를 운반하다가 추락한 헬기는 각 지자체가 민간 업체로부터 임차해 사용하고 있는 헬기 70여 대 중 사용 연수가 가장 많은 ‘최고령’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실이 산림청으로부터 제공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한국이 베트남, 태국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부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 1분기 전세계 부채는 305조달러로 사상 최대로 불어 미국과 중국이 빚을 가장 많이 졌다. 18일(현지시간) 국제금융협회(IIF)의 ‘글로벌 부채동향’ 분기 보고서에 …

추경호 국무총리 직무대행(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를 겪고 있는 북한에 대한 의약품 등 지원과 관련해 “북한 쪽에서 어떤 방식으로 지원을 원하는지 그 방식을 쫓아서 전향적으로 지원할 자세가 돼 있다”면서 “북한에서 구체적…

그룹 에이치오티(H.O.T.)의 히트곡 ‘행복(Full Of Happiness)’ 리마스터 뮤직비디오가 금일 공개됐다. 1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SM ‘리마스터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날 유튜브 에스엠타운(SMTOWM) 채널에 행복‘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訪韓)을 하루 앞둔 19일 용산 청사는 귀빈 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양국 정상은 회담이 열리는 오는 21일 하루의 대부분을 용산 청사에서 보낸다. 양국 정상의 주요 동선이 될 지하 1층과 1층의 리모델링 공사 속도는 최근 눈에 띄게 빨라졌다.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