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의회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내린 국가총동원령을 승인했다고 스푸트니크 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달 러시아군의 대규모 침공에 직면하자 우크라이나에 국가총동원령을 선포했다. 국가총동원령은 국가 및 국제 비상사태와 관련하여…
최 이고르 코나셴코프 러시아 국방부 대변인은 3일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우크라 측 편을 들어 싸운 서방 용병은 그 누구도 전쟁 포로 자격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러시아투데이(RT)가 보도했다. 이 같은 경고는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서방 국가 퇴역 장병 등이 참전 의사를 …

전 세계가 경제금융·산업·스포츠 등 분야를 막론하고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를 고립시키고 있는 가운데 그 불똥이 고양이에게까지 튀고 있다. 국제고양이연맹(FIFE)은 1일(현지 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상황을 규탄하는 성명을 내고 △러시아 고양이 수입 금지 △러시아 회…

헤르손에 이어 러시아군에게 곧 함락 당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는 우크라이나 남동부 항구 마리우폴에서 3일 시민들의 도시 탈출과 피난을 러시아군이 막고 있다고 시장이 말했다. 시민들이 러시아군의 포격이 쏟아지는 도시에서 떠나려고 하자 러시아군이 철도와 교량을 세게 공격하며 시민들의 외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 침공에 맞서 우크라이나를 지키기 위해 대규모의 외국인 자원병이 도착했다고 밝혔다. CNN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올린 영상을 통해 “우크라이나에 외국인 자원병 1만6000명이 도착했다”면서 “이들은 우리 모두의 자유와 …
3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2차 협상을 앞둔 가운데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우크라이나와 평화협정을 맺더라도 ‘우크라이나의 비무장화’는 완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상 결과가 어떻든 군사시설 파괴는 계속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국영 러시아투데이(RT)에 따르면 라브로프 …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미국 라스베이거스 콘서트 좌석이 예매 첫날 매진됐다. 2일(현지시간) 미국 티켓 예매 사이트 티켓마스터에서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를 대상으로 진행한 선예매에서 티켓이 모두 팔려나갔다. 방탄소년단은 4월 8~9일, 15~16일 라스베이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90분간 전화 통화를 진행,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통화까지 두 정상은 개전 후 총 3차례 통화를 이어가게 됐다.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크렘린궁은 이날 서명을 통해 두 정상이 3일(현지시간) …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헬기를 이용해 러시아와의 협상장으로 출발했다고 우크라이나 측이 3일 오후 3시(현지시간. 한국시간 오후 9시)께 밝혔다.CNN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협상단 대표인 미하일로 포돌랴크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고문은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그는 “러시아와의 회담을 위…

배우 한효주가 보정 없는 적나라한 정면샷을 공개했다. 한효주는 지난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랑이라 불러주오”라는 글과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는 홍보 글을 올렸다. 사진 속에는 한효주가 ‘해적’을 촬영할 당시의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정면샷에는…

영화 ‘미나리’의 배우 윤여정,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배우 정호연과 김주령 그리고 제작자인 김지연 싸이런픽쳐스 대표, 하이브 산하의 독립레이블인 ‘어도어’(ADOR)의 민희진 대표가 세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영향력을 인정 받는 여성으로 꼽혔다. 이들은 2일(현지시간) 미국…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3일 “러시아가 우·러 국경 인근에서 이른바 ‘가짜 깃발’ 작전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아 우려된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쿨레바 장관은 트위터를 통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마을을 공격했다고 주장하려는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대표단간 2차 회담이 벨라루스에서 조만간 개최될 예정이다. CNN에 따르면 미카일로 포돌랴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보좌관은 회담을 앞두고 트위터에 사진을 게재하면서 “러시아측과 회담하러 가는 길이다. 헬기에 탔고, 회담은 몇 시간 후에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같…

정부가 오는 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른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을 밤 10시에서 11시로 한 시간 완화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다만 사적모임 인원 제한은 6명으로 기존 조치를 유지할 전망이다. 3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정부는 4일 오전 정부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폭증하면서 3일 오후 9시 기준으로 24만 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전 최다 기록인 21만9240명(3월 2일)을 이미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정부는 빠르면 오는 4일 방역 완화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등 각 지…
![[속보] 신규확진 24만명 첫 돌파…오후 9시 24만5840명 확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03/112145953.2.jpg)

좁은 도로에서 옆으로 지나가던 말의 꼬리에 부딪혀 외제차 사이드미러가 파손되는 일이 벌어졌다. 차주는 “책임지겠다고 연락처를 교환한 뒤 법대로 하라더니 끊더라”면서 억울함을 호소했다. 다만 전문가는 차주에게도 일부 잘못이 있다고 지적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일 ‘지나…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온라인 정비 견적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투명한 정비 견적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 편의를 높인다는 취지다. 신규 기능 도입과 함께 봄철 차량 관리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온라인 정비 견적 서비스는 르노삼성 모바일 앱(마이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