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국무 “젤렌스키, 트럼프와 회담 파국에 사과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고성·설전이 오간 파국으로 끝난 가운데,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젤렌스키 대통령이 회담을 이렇게 만든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며 정말로 평화를 원하는 것인지 의문을 제기했다.28일(현지 시간) 루비오 …
- 2025-03-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고성·설전이 오간 파국으로 끝난 가운데,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젤렌스키 대통령이 회담을 이렇게 만든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며 정말로 평화를 원하는 것인지 의문을 제기했다.28일(현지 시간) 루비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해 적극 나서며 침략자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아닌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연일 때리고 있다. 트럼프는 2월 18일(이하 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우크라이나 지도자의 지지율은 4%에 불과하다”며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회담을 앞두고 대러 경제 제재를 1년 연장했다. 미러 정상회담에서 대러 제재를 협상카드로 쓰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27일(현지 시간) 미 연방정부 전자관보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014년 오바마 행정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간) 러시아를 방문한 리히용 북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와의 ‘깜짝 만남’을 공개했다. 러시아가 미국과 진행 중인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을 공유하고 논의했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타스 통신에 “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8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우크라이나 광물 협정에 서명하기로 한 가운데 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인디펜던트’가 협정 전문을 입수해 26일 보도했다. 전문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러시아의 전면 침공(full-scale …

러시아가 전쟁을 통해 점령한 우크라이나 영토에 매장된 희토류의 개발권을 주겠다면서 미국에 협정을 제안했다고 NBC방송이 26일(현지 시간) 복수의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번 제안에는 러시아가 2022년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차지한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와 자포리자 지…

25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로즈 먼데이 퍼레이드’를 앞두고 공개된 조형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전쟁 말고 사랑을 하자’는 문구가 적힌 망치로 내려치고 있다.

미국 주도로 우크라이나 종전 협정 협상이 추진되면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의 28일 방미 가능성이 부상한 가운데, 일본 정부는 “하루라도 빨리 공정하고 영속적인 평화 실현으로 연결하는 게 중요하다”고 26일 밝혔다. 일본 공영 NHK, 지지통신에 따르면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일…

프랑스가 독일 등에 핵무기 탑재 전투기 배치 등 핵 확장 억지력을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영국 텔레그래프가 24일 보도했다. 집권 1기 때부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탈퇴 가능성을 거론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재집권한 뒤 기존 입장을 강조하고 동시에 유럽 각국…

우크라이나 전쟁이 3년을 넘기면서 러시아군이 70대까지 전선에 투입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25일(현지 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러시아군 소속 유리 부스코브스키는 지난해 11월 69세의 나이로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사망했다.FT는 “50대, 60대, 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과 국방비 50% 삭감을 합의할 수 있다고 밝혔다.24일(현지 시간) 타스통신, 아나돌루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 국영방송 VGTRK 인터뷰에서 “러시아는 미국과 국방비 삭감을 논의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그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최근 미국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협상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24일 보도했다.신화통신에 따르면 이날 시 주석은 푸틴 대통령의 요청에 의해 전화 통화를 했다. 두 정상이 연락을 취한 건 지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일 전화 통화했다고 중국중앙TV(CCTV)가 보도했다. 이번 중국과 러시아 정상 간 통화는 우크라이나전 종전을 위한 미국·러시아의 고위급 협상이 시작한 가운데 이뤄졌다.CCTV는 “이날 오후 시 주석이 푸틴 대통령의 요청에 …

러시아 군이 전면 침공 3주년을 하루 앞둔 22일 밤과 23일 새벽에 걸쳐 하루 최대기록인 267대의 드론 공격을 우크라이나 전역에 펼쳤다고 우크라 대통령과 공군 당국이 말했다.러시아 드론 138대는 우크라 대공포화에 격추되었으며 119의 미끼 드론도 추락되었다고 우크라 공군 대변인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미·러 고위급 회담 결과를 브리핑할 계획이라고 크렘린궁이 21일(현지 시간) 밝혔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리야드 회담(미러 고위급 사우디아라비아 회담) 이후 푸틴 대통령이 시 주석과 접촉할 계…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 부상을 입고 북한으로 가서 치료를 받은 러시아 군인이 관련 내용을 증언했다.20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은 러시아군 병사 알렉세이(가명)가 지난해 여름 파편에 다리를 다쳤다며 회복을 위해 북한 원산의 한 요양 시설을 이용했다고 보도했다.우크라이나전에서 부상을…

러시아의 국경절인 ‘조국 수호자의 날’을 맞아 평양에서 열린 연회에서 북한과 러시아가 “불패의 전우관계로 승화발전되고 있다”고 밝혔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1일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 러시아 대사와 대사관 국방무관이 전날인 20일 대동강 외교단회관에서 연회를 개최했다고 보도했다…

“‘독재자’ 젤렌스키가 (대선 실시를) 서두르지 않으면 나라를 잃을 것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독재자(dictator)’라며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하루 전에는 젤렌스키 대통령을 ‘지지율 4%의 대통령’이라고 혹평했…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0일(현지 시간) 수도 키이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인 키스 켈로그 중동 특사와 만나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앞서 18일 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배제한 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종전을 위한…

우크라이나를 배제한 종전 협상 논의로 시작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간 감정싸움이 격화되고 있다. 러시아 침공에 맞선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협력도 약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겐 만족스러운 상황이다.트럼프 대통령은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