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하마스, 일시휴전 하루 연장키로 합의” WSJ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일시 휴전을 하루 더 늘려 8일 차까지 휴전을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지난 30일(현지시간) 이집트 관리들이 말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양측 간 일시 휴전은 당초 지난 28일 만료될 예정이었으나 이틀과 하루씩 총 두 차례 연장됐다…
- 2023-12-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일시 휴전을 하루 더 늘려 8일 차까지 휴전을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지난 30일(현지시간) 이집트 관리들이 말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양측 간 일시 휴전은 당초 지난 28일 만료될 예정이었으나 이틀과 하루씩 총 두 차례 연장됐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에서의 일시 휴전을 12월1일까지 하루 더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이집트 관리를 인용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휴전이 하루 더 연장되면 휴전기간은 총 8일로 늘어나게 된다.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전날 종료 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일시 휴전 합의에 따라 인질들이 속속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오고 있다. 휴전 엿새째인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NYT)는 하마스로부터 석방된 이스라엘 인질 10명의 가족을 인터뷰해 당시 상황을 집중 조명했다.NYT에 따르면 풀려난 인질…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대원들이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30일(현지시간) 민간인들을 공격해 3명이 숨졌다. 휴전을 하루 더 연장하기로 합의한 지 1시간 만에 벌어진 총격 사건이다. 이스라엘 매체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0분경 예루살렘 외곽에서 무장 괴한 2…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는 30일 휴전 종료 시한 직전 휴전을 하루 더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가자지구가 ‘불안한 평화’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측 유혈 충돌이 계속됐다. 팔레스타인 뉴스통신사 와파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이스라엘…

지난달 29일 이스라엘 텔아비브 미술관에서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의해 인질로 잡혀간 이들의 눈을 보여주는 조형물의 모습. 이날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양측이 합의한 휴전 종료 시한을 10분 남겨 놓고 휴전을 하루 더 연장했다.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과의 휴전 연장에 따라 이스라엘인 인질 2명을 30일(현지시간) 석방했다. AFP통신과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여성 2명이 국제적십자사에 인계됐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이들이 “이스라엘 영토로 향…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는 30일 휴전 종료 시한 직전 휴전을 하루 더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가자지구가 ‘불안한 평화’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측 유혈 충돌이 계속됐다.팔레스타인 뉴스통신사 와파(WAFA)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이스라엘 예루살렘 입구에서 30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하고 6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매체인 타임오브이스라엘, 예루살렘포스트가 응급 구조팀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번 공격으로 24세 여성과 73세 남성 등 3명이 사망했으며 부상자 6명 중 2명은 중상이라고 경찰이 밝…
이스라엘 정부는 하마스가 하루 동안 휴전을 연장하는 대가로 석방할 여성·어린이 인질 명단을 새로 받았다고 밝혔다.3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총리실은 성명에서 “얼마 전 이스라엘은 합의 조건에 따라 여성과 어린이의 명단을 받았으며, 따라서 휴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발표했다.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일시 휴전을 하루 더 연장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하마스가 3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인질 8명을 석방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Ynet) 등에 따르면 하마스가 전달한 석방 예정자 명단에는 여성 6명과 어린이 2명 등 이…
이스라엘이 ‘하마스의 인질 살해 위협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는 헨리 키신저의 생전 발언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은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이 이뤄진지 닷새만인 지난 10월12일 ‘미디어 거물’ 마티아스 되프너 악셀 슈프링어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30일(현지시간) 가자지구 일시 휴전을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인질 석방을 계속하려는 중재자들의 노력과 합의 조건에 따라 하마스와의 가자지구 일시 휴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마스 측은 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30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의 임시 휴전 만료를 앞두고 발표한 성명에서 “이스라엘이 휴전 연장을 위한 인질 석방 제안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휴전이 연장되지 않을 경우 전투를 재개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다.알자지라와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하마스는 성명…
하마스 고위 관리는 휴전 연장을 위한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에 억류된 모든 팔레스타인 수감자와 가자지구에 포로로 잡힌 모든 이스라엘 군 인질을 맞교환하자고 제안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하마스 고위급 인사인 바셈 나임은 29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케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6차 인질 석방 대상에 이스라엘계 미국인이 포함됐다며 이를 환영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날 석방된 인질 16명 중 미국인이자 고등학교 교사인 리아트 베이닌이 …

하마스와의 일시 휴전 종료를 앞두고 이스라엘 전시내각이 회의를 연다. 추가 휴전 연장 관련 논의에 진전이 있을지 주목된다. 이스라엘 공영방송 채널12 등은 29일(현지시간) 현재의 교전 중단 상황을 연장하는 방안과 관련해 전시내각이 회의를 연다고 보도했다. 이스라엘은 지난 24일부터…
북한 최선희 외무상이 지난 29일 ‘팔레스타인 인민과의 세계 연대성의 날’(국제 팔레스타인 연대의 날)을 맞아 팔레스타인 외무장관에게 축전을 보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최 외무상은 축전을 통해 “전 세계 평화 애호 인민들의 한결같은 항의와 규탄에도 불구하고 무고한 팔레스타인 인민…

이스라엘과 임시 휴전 6일째인 29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하마스가 이스라엘인 인질 10명과 태국인 4명, 러시아인 2명을 석방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알자지라에 따르면 휴전 협정 및 인질 석방을 중재 중인 카타르의 마지드 알안사리 외무부는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인도주의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맺은 총 6일간의 휴전 마지막 날인 29일(현지시간) 하마스에 피랍된 러시아인 2명에 이어 이스라엘인 10명과 태국인 2명이 추가 석방된 것으로 확인됐다. 로이터 통신과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이날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