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 “낙태는 ‘고용된 킬러’가 하는 것”
프란치스코 교황이 25일(현지시간) 낙태가 돈으로 킬러(살인자)를 고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면서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바티칸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심각한 병이 발견된 태아에 대한 낙태수술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이같이 말했다. 교황은 “…
- 2019-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란치스코 교황이 25일(현지시간) 낙태가 돈으로 킬러(살인자)를 고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면서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바티칸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심각한 병이 발견된 태아에 대한 낙태수술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이같이 말했다. 교황은 “…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26일(한국시간)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최고 영예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데 대해 영국 가디언 지는 “칸이 옳은 선택을 했다”고 평가했다. 가디언의 영화평론가인 피터 브래드쇼는 ‘기생충’에 대해 “보는 사람을 즉시 사로잡는 대단히 멋진 영화(a go…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9년 만에 우리나라 영화의 칸영화제 ‘무관’ 고리를 끊을 수 있을까. 호평이 많은 만큼 기대가 크다. 25일 오후 7시 15분(현지시각, 한국시각 오전 2시 15분)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칸 팔레 드 페스티벌에서 제72회 칸국제영화제(칸영화제) 폐막식이…

“나는 동성애자입니다. 결혼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을 크게 소리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행운인지 모릅니다” 24일 아시아 최초로 동성 결혼을 허용한 대만에서는 동성부부 360여쌍이 혼인신고를 했다. 공개 결혼식에서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화촉을 올리기도 했다. 로이터·AFP통신에…

서구에서 중국학 최고 거장으로 손꼽히는 프랑스 철학자 프랑수아 줄리앙(68) 파리 7대학 교수는 서양에서는 고대부터 예술의 모든 장르에서 나타났던 누드화가 중국과 한국, 일본을 비롯한 극동지역에서는 그려지지 않은 데 궁금증을 가졌다. 극동아시아의 누드화 부재를 ‘절대적인 결핍’이라…

이란과의 전쟁에 대비해 중동에 미국 항공모함 전단이 증파되는 등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던 21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국무·국방장관과 합참의장이 함께 의회를 찾았다. 최근 중동의 민간 선박과 송유시설을 겨냥한 공격의 배후가 이란이라는 내용의 비공개 브리핑을 받은 공화당과…

미국의 배급사 ‘웰 고 USA)가 ’악인전‘의 미국 판권을 샀다.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는 23일(현지시간) “웰고USA가 이원태 감독이 연출하고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가 출연한 ’악인전‘의 북미 판권을 낚아챘다”고 밝혔다. 칸 필름 마켓인 ’마르셰 뒤 필름‘에서 웰고USA…

일본의 최연소 바둑 프로기사 나카무라 스미레(10)가 21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에서 국제무대 데뷔전을 치렀다. 마이니치 신문 등에 따르면, 스미레 초단은 이날 베이징 중국기원 대회장에서 열린 몽백합배 세계바둑오픈 통합예선 대국에서 ‘중국 여자랭킹 2위’ 왕천싱(27) 5단과 경…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이 뜨거운 관심 속에 처음 공개된 가운데, 외신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기생충은 21일(현지 시간) 오후 10시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공식 상영회를 가졌다. 영화의 엔딩 크레디트가 올라가고 극장 안의 불이 켜지자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오만 국적의 여성작가 조카 알하르티가 영국의 권위있는 문학상인 맨부커 인터내셔널 상을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천체(Celestial Bodies)’이다. 가디언 등은 21일(현지시간) 알하르티가 오만 여성으로는 최초로 맨부커 인터내셔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아랍어로…

“여기 혹시 빌리 아일리시 주황색 카세트테이프 있어요? 와, 여기 있다!” 17일 서울 마포구의 음반 매장 ‘도프 레코드’. 한 고교생이 들어오더니 아일리시의 카세트테이프를 발견하자마자 계산대에 들이밀었다. 18세의 아일리시는 올 들어 가장 뜨겁게 떠오른 신인 팝스타다. 빌보드 앨…
정부가 17일 국제기구를 통한 대북 인도적 지원 방침을 결정했지만 집행의 투명성을 담보할 모니터링에는 여전히 한계가 뚜렷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세계식량계획(WFP) 등 국제기구가 풍부한 인도적 지원 노하우를 갖췄다고는 하지만 북한의 특성상 자유로운 ‘불시 검문’ 등이 불가능한 만…

지난해 일본 내 K팝 매출이 집계 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일본을 대표하는 음악 차트 집계회사 ‘오리콘’에서 최근 발행한 ‘오리콘 엔터테인먼트 시장 백서 2018’에 따르면 K팝으로 대변되는 한국 대중음악(CD, DVD, 블루레이 등 판매액 합산)의 2018년 일본 매출액은 274…
![[단독]아이즈원 “한일멤버 12명, K팝 함께 부르며 하나 돼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20/95598982.1.jpg)
“K팝을 일본 멤버들과 함께 부르니 더 새롭고 설렙니다.”(아이즈원 리더 권은비 양·24) 지난해 8월 말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을 통해 한국인 9명, 일본인 3명 총 12명의 한일합작 걸그룹 ‘아이즈원’(사진)이 탄생했다. 그해 10월 한국에서 데뷔했고 올해 2월 일본에…

‘세계인의 날’을 하루 앞둔 19일 서울 구로구 테크노 근린공원에서 열린 ‘제1회 구로구 세계인의 날 축제’ 참가자들이 각국 전통 의상을 입고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외국인 주거 비율이 높은 구로구는 다문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부터 이 축제를 마련했다. 최혁중 기자 sajinma…

대만이 17일 아시아 최초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대만 의회는 이날 동성 커플의 혼인을 인정하는 일련의 법안들을 가결했다. 의회는 동성 커플의 독점·영구적 결속 관계를 인정하고 정부 기관에 혼인 신고를 허용하는 특별 법안들을 통과시켰다. 이날 법안 가결은 동…

15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에펠탑에서 화려한 레이저 쇼가 펼쳐졌다. 연간 관광객 700만 명이 찾는 에펠탑의 건립 13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기획된 이번 쇼는 15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파리=AP 뉴시스

미국의 현대 미술가 제프 쿤스(64)의 조형 작품 ‘토끼’(사진)가 생존 작가 작품의 경매가 중 최고가를 기록했다.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15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토끼는 9107만5000달러(약 1084억 원)에 낙찰됐다. 쿤스는 지난해 11월 영국 출신 화가 …

프랑스의 파리 시민들은 15일(현지시간 ) 130회 생일을 맞은 에펠탑 ( 별명 “철의 여인”)을 위해 공들인 야간 레이저 쇼를 펼치며 이를 축하했다. 이 날 낮에는 130년 역사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1300명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에펠탑 아래에서 대규모의 “간식 타임” 파티를 마…

프랑스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1840~1926)의 대표작 ‘건초더미’가 인상주의 작품 역대 최고가에 팔렸다. 미술품 경매회사 소더비는 14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경매에서 ‘건초더미’가 1억1070만 달러(약 1316억 원)에 낙찰됐다고 발표했다. 뉴욕타임스(NY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