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특사 “러 우크라 종전 거부하면 제재 2배로 확대할 준비 돼 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거부할 경우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2배로 확대할 준비가 돼 있다고 미국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가 밝혔다.7일(현지 시간) 폴리티코에 따르면 키스 켈로그 미국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는 뉴욕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특히 (러시아)…
- 2025-0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거부할 경우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2배로 확대할 준비가 돼 있다고 미국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가 밝혔다.7일(현지 시간) 폴리티코에 따르면 키스 켈로그 미국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는 뉴욕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특히 (러시아)…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에서 ‘통상전쟁’을 총괄할 제이미슨 그리어 무역대표부(USTR) 대표 후보자(사진)가 미국 빅테크 기업들에 대한 한국, 유럽연합(EU)의 규제 움직임에 대해 “용납할 수 없다”고 6일(현지 시간) 밝혔다. 한국 등이 구글 등 미 빅테크 기업들의 독과점을 …

외교부는 연이어 지진이 발생하고 있는 그리스 산토리니 등 4개 섬에 대해 7일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했다.외교부에 따르면 산토리니, 아나피, 이오스, 아모르고스 섬에 특별여행주의보가 내려졌다. 단기적으로 긴급한 위험이 있을 때 내려지는 특별여행주의보는 여행경보 2단계(여행자제) 이상, …

지난해 우크라이나군에게 포로로 잡힌 북한군 2명 중 1명의 생포 순간이 공개됐다.6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는 우크라이나 매체 RBC를 인용해 북한군 포로를 생포한 우크라이나 특수작전군(SSO) 작전부대원과의 인터뷰와 함께 바디캠(몸에 부착된 카메라)에 영상을 보도했다.해당…

미국 국제개발처(USAID)가 헐리우드 배우들에게 ‘우크라이나 방문’을 대가로 수백만 달러를 지급했다는 가짜뉴스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등 보수진영 인사들이 퍼뜨리고 있다고 AFP통신이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소셜미디어 X에서 72…

우크라이나는 생포한 북한군 포로 2명을 남한으로 이송할 가능성과 관련해 한국과 협상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6일(현지 시간)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우크라이나 대사는 코리아타임스 서면 인터뷰에서 아직 한국과 공식 협상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포로들이 북한 송환…

러시아군이 샤헤드 무인기를 비롯한 각종 무인기 77대와 이스칸데르M 미사일 2기로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이우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 야간 공습을 가했다고 우크라이나 공군이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P통신이 보도한 이번 발표에 따르면 무인기 56대는 우크라 방공망에 의해 파괴당했고 1…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대표단을 이끌고 다음 주 14일부터 뮌헨에서 열리는 뮌헨 안보회의에 참석한다고 우크라이나의 안드리 예르막 대통령 비서실장이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뮌헨 안보회의에는 미국의 J.D. 밴스 부통령과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 키스 켈로그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이 가자지구를 인수할 것이라는 구상을 밝힌데 대해 유럽연합(EU)은 “가자지구는 미래의 ‘팔레스타인 국가’의 일부”라는 입장을 밝혔다. 6일(현지 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EU 집행위 외교안보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 “EU는 ‘두 국가 해법’이 이스라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각각 150명의 전쟁 포로를 교환한 5일 우크라이나 국기를 두른 군인들이 고향으로 향하는 버스에 탑승해 있다. 두 나라는 앞서 지난달 15일에도 각각 25명의 포로를 교환했다.
24일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3년을 앞두고 양측의 중재를 시도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러시아에는 현재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영토를 계속 보유하는 것을 인정해주고, 우크라이나에는 서방의 안전 보장을 제공하는 휴전안을 수립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5일 보도했다. 키스 켈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 파병된 북한군이 우크라이나군에 포로로 붙잡히는 대신 자살을 선택한 사례가 확인됐다.우크라이나 군사 전문 텔레그램 채널 ‘브라티 포 즈브로이(전우들)’에는 6일(현지시간)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는 북한군 병사의 시신 사진이 공개됐다.사진에는 나무에…

24일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3년을 앞두고 양측의 중재를 시도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러시아에는 현재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영토를 계속 보유하는 것을 인정해 주고, 우크라이나에는 서방의 안전 보장을 제공하는 방식의 휴전 구상을 수립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5일 보도했다…

영국 정부가 인공지능(AI)에 의해 생성된 아동 성착취 이미지를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처벌이 가능한 4개의 새로운 법안을 발표했다.2일(현지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영국 내무부는 세계 최초로 아동 성착취물(CSAM) 제작에 활용되는 AI 도구를 제작·배포·소지하는 것을 법적으로 규제…

그리스의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총리는 5일(현지시간) 산토리니 섬 화산 지대에 여진이 계속되는 와중에, 앞으로의 모든 시나리오를 가상한 국가총동원령을 내렸다고 현지 매체들이 전했다. 미초타기스 총리는 이 날 아테네의 기후 위기 및 민간보호부 청사에서 TV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적인 동…

스웨덴 중부 외레브로시의 이민자 대상 교육시설에서 4일 점심시간 직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1명이 숨졌다. 스웨덴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총기 사고라는 평가가 나온다. 경찰은 일단 반(反)이민 범죄나 테러일 가능성은 낮다고 보면서도 범죄 동기를 계속 수사하고 있다.로이터통신 등에 …
그리스 산토리니 인근 해역에서 지진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주그리스 한국대사관은 우리 국민들이 신변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주그리스 대한민국대사관은 4일 자 공지에서 “최근 산토리니섬 및 인근 해역에서 지진이 지속 발생하고 있다”라며 “산토리니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오는 24일 3주년을 맞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직접 대화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협상 필요성을 강조했다.4일(현지 시간) 공개된 영국 언론인 피어스 모건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젤렌스키 대…

미군은 3일 폴란드의 패트리어트 미사일 방어 임무를 공식적으로 독일군에 이관했다고 관리들이 밝혔다. 미군 기관지 스타 앤 스트라이프(이하 ‘스타’)는 3일 “이는 유럽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진 업무 이관”이라고 보도했다. ‘스타’에 따르면 유럽에 기반을 둔 유일한 미국 패트리어트 미사일…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전선에서 일시 퇴각했다는 일부 외신 보도를 부인하며 “북한군 약 8000명이 여전히 최전선에서 전투 중”이라고 밝혔다.우크라이나군 정보총국장 키릴로 부다노우는 1일(현지 시간) 미국 군사전문매체 ‘워존’ 인터뷰에서 북한군이 몇 주간 러시아 남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