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원색 비난’에 들끓는 우크라… “푸틴과 다름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독재자” “그저 그런 성공을 거둔 코미디언”으로 부른 것을 두고 우크라이나에서는 충격과 분노가 끓어오르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들은 전했다. 전날 미국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 2025-0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독재자” “그저 그런 성공을 거둔 코미디언”으로 부른 것을 두고 우크라이나에서는 충격과 분노가 끓어오르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들은 전했다. 전날 미국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영국 런던의 한 마을에서 땅 꺼짐 현상인 싱크홀이 발생해 약 30가구의 주민들이 대피했다.19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영국 런던 서리주 고드스톤에서 거대한 싱크홀이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도로 아래에 위치한 수도관이 터지면서 싱크홀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봤다.한 주민은 “…

우크라이나를 배제한 종전 협상 논의로 시작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간 감정싸움이 격화되고 있다. 러시아 침공에 맞선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협력도 약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겐 만족스러운 상황이다.트럼프 대통령은 19일(…

“매우 잘 진행됐다.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에 대해) 더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진행된 미국과 러시아 간 고위급 회담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 이달 중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날 가능성이 있다고 …

미국과 러시아가 18일(현지 시간) 고위급 회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협상에 들어간 가운데, 러시아는 별다른 양보 없이도 염원하던 국제사회 복귀에 가까워졌다. 이날 미국과 러시아는 “양국 간 외교 공관 운영을 정상화하고, 경제 협력 기회를 함께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로 예정됐던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을 다음 달 10일로 돌연 연기했다. 18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튀르키예에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회담을 한 뒤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사우디에서 열린 미국과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우크라이나 전쟁과 연계해 (‘스몰 딜’을 조건으로) 북한의 러시아 파병 및 무기 공급 중단을 협상할 가능성이 있다.” 빅터 차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한국 석좌(사진)는 18일 미국 워싱턴에서 CSIS 주최로 열린 ‘트럼프 행정부에서의 미국 동맹 및 파트…

19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2025 캐나다 국제 오토쇼’에 레고로 만든 실물 크기의 ‘맥라렌 P1 슈퍼카’가 전시됐다. 레고 시리즈 중 가장 정교한 것으로 평가되는 ‘레고 테크닉’ 부품 총 34만2817개로 만들어졌으며 14일부터 열흘간 전시된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남을 위해 준비가 필요하다며 회담 기일에 여유를 뒀다.19일(현지 시간) AP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TV 연설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만나고 싶지만,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려면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트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군이 쿠르스크에서 국경을 넘어 우크라이나 영토에 진입했다고 말했다.19일(현지 시간)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드론 제조 공장 시찰 중 취재진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푸틴 대통령은 “오늘 아침 보고된…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19일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가 만든 ‘가짜 뉴스의 버블’ 속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트럼프는 전날 사우디에서 미국과 러시아 대표단이 우크라 종전 등을 논의하고 헤어진 8시간 뒤 플로리다 마러라고 저택에서 우크라를 전면 침공한 러시…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에 드론 공격을 가해 4명이 부상을 입고 도시 일대가 정전됐다고 우크라이나 언론이 보도했다.19일(현지 시간) 키이우인디펜던트, 키이우포스트 등 우크라이나 언론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18일에서 19일 오전에 걸쳐 오데사에 대규모 드론 공격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로 예정됐던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을 다음 달 10일로 돌연 연기했다. 18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튀르키예에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회담을 가진 뒤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사우디에서 열린 미국과…

미국과 러시아가 18일(현지 시간) 고위급 회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협상에 들어간 가운데, 러시아는 별다른 양보 없이도 염원하던 국제사회 복귀에 가까워졌다. 이날 미국과 러시아는 “양국간 외교 공관 운영을 정상화하고, 경제 협력 기회를 함께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우크라이나군이 전장에서 생포한 러시아 파병 북한군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한국으로의 귀순 의사를 밝혔다. 정부는 “파병 북한군이 한국행을 원하면 전원 수용한다는 기본 원칙·법령에 따라 필요한 보호와 지원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전쟁 포로’냐 탈북민이냐…정부의 1차적 판…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전후 우크라이나 평화유지군에 프랑스군을 파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마크롱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자국 언론 인터뷰에서 “나는 프랑스 군대가 우크라이나에 파견될 것이라고 발표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고 러시아 언론들이 전했다.그는 “프랑스는 지상군을…

프랑스가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 관련 지역 안보를 논의하기 위한 두 번째 정상회의를 주최한다. 지난 17일(현지 시간) 첫 정상회의에 참가하지 못한 동유럽 국가들과 캐나다도 함께할 예정이다.자유유럽방송(RFE/RL)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9일 파리에서 정상회의를 열 …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논의한 미러 고위급 회담과 관련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각) 자국을 배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정부의 협상 방식을 전에 없이 강하게 비판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번 논의에서 제외된 것에 항…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러시아와의 고위급 회담 이후 유럽 주요 국가와 통화했다.국무부에 따르면 루비오 장관은 18일(현지 시간) 프랑스와 독일, 이탈리아, 영국 등 유럽 주요국 외무장관과 통화했다. 유럽연합(EU) 외교 담당 고위 대표와도 통화가 이뤄졌다.이날 통화는 사우디아라비…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논의한 미국과 러시아 고위급 회담에서 양국이 전쟁 종식 방안 외에도 양국의 경제 협력 재개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8일(현지시각) 보도했다.4시간이 넘는 회담 후, 마르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은 양측이 우크라이나 평화 정착을 위해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