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EU가 50%? 우린 200%” …술에 불붙은 관세전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미국산 위스키에 관세를 부과하면 유럽에서 들어오는 모든 주류에 20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트루스소셜에 “오로지 미국을 이용하려는 목적으로 결성된 EU가 (미국산) 위스키에 50…
- 2025-03-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미국산 위스키에 관세를 부과하면 유럽에서 들어오는 모든 주류에 20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트루스소셜에 “오로지 미국을 이용하려는 목적으로 결성된 EU가 (미국산) 위스키에 50…

프란치스코 교황은 입원 27일째인 12일(현지 시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X-레이 검사에서도 호전된 것이 확인됐다고 교황청이 밝혔다.교황청은 이날 저녁 업데이트한 성명에서 “교황의 건강은 복잡한 전반적인 의학적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며 “어제 실시한 흉부…

영국에서 2살 아기가 얼굴에 뽀뽀를 받은 뒤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돼 한쪽 눈의 시력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10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메트로에 따르면 나미비아 출신의 미셸 사이먼(36)은 지난해 8월 생후 16개월 된 아들의 왼쪽 눈이 심하게 충혈된 것을 발견했다. 당시 사이먼은…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전쟁의 ‘30일 임시 휴전안’에 합의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번 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휴전안을 논의하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다시 워싱턴 백악관으로 초청하기로 했다. 지난달 28일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캐나다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수입 관세를 기존 25%에서 50%로 두 배 올리겠다고 밝혔다가 약 6시간 만에 철회했다. ‘자고 나면 바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오락가락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변덕’이 더 심해졌다는 평가가 나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께 감사한다.”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 시간)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처음으로 ‘30일 임시 휴전’에 합의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같은 날 소셜미디어 ‘X’에 이같이 밝히며 트럼프 대통령을 추켜세웠다. 그는 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호시탐탐 눈독을 들이고 있는 덴마크령 그린란드에서 11일 총선이 치러졌다. 덴마크로부터의 점진적인 독립을 추구하고, 미국으로의 편입을 반대하며 감세, 경제 성장 등을 중시하는 친(親)기업 성향의 야당 민주당(Demokraatit)이 예상을 깨고 ‘깜짝 1위…

트럼프 미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원조 중단을 해제한 지 하루 만인 12일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무기 인도가 재개됐다. 우크라이나는 미국이 지지하는 30일 간의 휴전을 수용할 것이라는 신호를 보냈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그러나 이날 휴전 제안에 대한 대응 문제를…

러시아 크렘린은 12일 전날 늦게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사우디아라비아 회동에서 합의한 것으로 알려진 휴전안에 대한 미국 측 통보와 설명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미국의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과 (마이클) 왈츠 안보보좌관이 수 일 내 여러 통로를 통…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에 관여하고 있는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 특사가 이번 주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날 예정이라고 미국 정치매체 액시오스가 1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빠르면 13일 푸틴 대통령을 만날 가능성이 거론된다.액시오스는 소…

영국에서 사는 50대 남성이 모발이식 시술을 받았다가 부작용으로 이마에 큰 흉터가 남게 됐다.지난 9일(현지시간) 영국의 일간지 ‘더 선’에 따르면 영국 글래스고에 사는 57세 마크 스위니가 최근 현지의 ‘머천트 시티 메디컬’(Merchant City Medical)이라는 곳에서 모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간) 미국이 제안한 30일간의 휴전에 동의하며 러시아가 이를 수용할 수 있도록 미국이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X(구 트위터)를 통해 “우크라이나는 미국의 제안을 환영하며 긍정적으로 본다”며 “우리는 그런 조처(…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의 전투 잠정 중단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러시아의 수용 여부가 관건이다.가디언과 CNN에 따르면 미국과 우크라이나 협상단은 11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고위급 회담 이후 공동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성명에 따르면 미국 측은 우크라…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2의 도시 제다에서 미국과의 고위급 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방안을 논의했다. 미국 측 대표인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현재 확보 중인 영토를 기준으로 종전 협상을 중재하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

“우크라이나 평화유지군 논의에 30개국 이상이 참여한다.” 1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럽 국가들의 군 고위급 회담에 대해 프랑스군 관계자는 AP통신에 이같이 밝혔다. 유럽연합(EU) 회원국 27개국은 물론 역외 국가들과도 미국의 러시아 밀착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프랑스, 영국이…

케이트 미들턴 영국 왕세자빈(오른쪽)과 그의 남편 윌리엄 왕세자가 10일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열린 ‘영연방의 날’ 예배에 참석한 뒤 어린이들에게 꽃을 선물 받고 있다. 이 행사는 매년 3월 두 번째 월요일에 열린다.

공중화장실에서 휴지를 사용할 때 작은 얼룩이나 움푹 팬 자국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경고가 나왔다.9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공중화장실 휴지에서 얼룩을 발견했다는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을 올린 누리꾼은 “여기 보이는 작은 얼룩 자국들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0일 밤(현지시간) 사우디 아라비아의 제다에 도착해 사우디의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영접을 받았다고 사우디 국영 프레스 통신(SPA)이 보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백악관 방문시 트럼프 대통령과의 적대적 대화 속에서 결렬 되었던 미국과 우크라…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미국과의 우크라이나 종전 관련 고위급 회담에서 해상과 공중에서 전쟁을 멈추자는 부분 휴전안을 제안할 예정이다.11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정부 고위 관계자는 10일 “흑해를 포함한 지역과 장거리미사일 공격에 대한 휴전, 그리고 포로 석방을 제안할…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이 10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가 러시아가 2014년 점령한 영토를 포기해야한다고 말한 것으로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루비오 장관은 우크라이나 당국자들과 회담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로 이동하는 전용기에서 그같이 밝혔다. 루비오 장관은 “종전 또는 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