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진핑, 비당원 인사들에 “과학기술 자강·공동 부유” 강조
제20기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20기 4중전회)에서 중국의 향후 5년 경제 발전 방향과 관련해 과학기술 자립·자강과 공동 부유 등이 언급된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비(非)당원 인사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이 같은 내용을 강조했다.24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
- 2025-10-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20기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20기 4중전회)에서 중국의 향후 5년 경제 발전 방향과 관련해 과학기술 자립·자강과 공동 부유 등이 언급된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비(非)당원 인사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이 같은 내용을 강조했다.24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집권 2기 첫 아시아 순방에 나서 28일부터 사흘 연속 일본, 한국, 중국 정상과 연쇄 회담을 갖는다. 강경 보수 성향으로 대중국 견제에 적극적인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신임 총리와는 첫 대면이다. 특히, 30일 경북 경주에서 예정된 시진핑(習近平) 중…

중국 외교부는 24일 시진핑 국가주석이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한국을 국빈 방문한다고 공식 발표했다.중국 외교부는 이날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에 따라 시 주석이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한…

중국의 한 중고거래 플랫폼 판매자가 환불 조건으로 “아이를 5분간 때리는 영상”을 요구해 논란이 일었다. 아동학대 조장이라는 비판이 거세지며, 중국 사회의 윤리 의식 부재가 도마 위에 올랐다.

중국이 개발 중인 초대형 차세대 스텔스 무인기 GJ-X(가칭)로 추정되는 기체가 최근 시험비행을 하는 장면이 영상으로 포착됐다. 해당 무인기는 그동안 전승절(戰勝節) 열병식에서도 등장하지 않았고, 위성사진으로만 존재가 확인된 미확인 기체였다.● 위성사진에 이어 실제 비행 포착…날개폭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할 것”이라며 “꽤 긴 회담(pretty long meeting)이 예정돼 있다”고 22일(현지 시간) 밝혔다. 30일, 다음 달 1일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20일 개막한 중국공산당의 최고 권력 기구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4중 전회)’가 23일 폐막했다. 중국 당국은 이날 폐막 직후 발표한 공보에서 “첨단 제조업을 주축으로 한 현대적 산업 체계를 구축해 신흥·미래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후계 …

중국에서 영화 ‘정글북’ 속 모글리를 떠올리게 하는 남아가 발견됐다. 아이는 옷도 입지 않은 채 땅바닥을 기어다녔고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입으로 물어 옮기기도 했다. 아동 방임이 의심돼 신고가 이어졌으나 부모는 ‘자연적 양육 방식’이라는 황당한 궤변을 늘어놨다. 최근 웨이보(중국판 트…

중국 저장성의 한 남성이 직접 제작해 사용하던 2000만원짜리 ‘금 빨대’를 자전거를 타다 잃어버리는 사건이 발생했다.23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에 거주하는 남성 쇼우는 밤에 전기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주머니에 있던 빨대를 떨어뜨렸다. 문제는 이 빨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