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부 ‘부실시공 0건’ 오류 시인…“철근 누락 보고서 오판독”
국토교통부가 2023년 10월 ‘부실시공 0건’이라고 발표한 전국 민간 무량판 아파트 중 1곳에서 시공 하자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앞서 같은 해 4월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이후 국토부는 전국 민간 무량판 아파트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이후 부실시공이 발견되지 않았다…
- 2025-0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토교통부가 2023년 10월 ‘부실시공 0건’이라고 발표한 전국 민간 무량판 아파트 중 1곳에서 시공 하자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앞서 같은 해 4월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이후 국토부는 전국 민간 무량판 아파트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이후 부실시공이 발견되지 않았다…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삼성전자의 신용등급을 Aa2로 유지했다.무디스는 24일 삼성전자의 선순위 무담보 채권에 대한 신용등급을 이 같이 유지한다고 발표했다. Aa2는 무디스의 신용등급 중 3번째로 높은 단계로 한국의 국가 신용등급과 같은 등급이다.무디스의 평가체계는 높은 순서대로 Aa…

이랜드리테일은 대구 동아백화점 쇼핑점 지하 1층 식품관 전체를 ‘델리 그라운드’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동아 쇼핑점 식품관에 첫 입점한 ‘델리 바이 애슐리는 이날 오픈 시간인 오전 10시에 많은 고객들이 몰리며 오픈런 1시간 만에 1000개 델리가 판매됐다.이날 동아백화점 …

MBK파트너스와 영풍 연합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과 박기덕 대표이사 등을 공정거래법 위반과 배임 혐의 등으로 형사 고발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임시 주주총회에서 고려아연이 영풍의 의결권을 박탈하기 위해 호주 손자회사를 통해 순환출자 구조를 형성한 게 “탈법행위”라는 판단에서다.김…

스타벅스가 매출 부진 극복과 수익성 개선을 위한 변화의 일환으로 감원을 실시할 예정이다.23일(현지시각)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브라이언 니콜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직원 대상 공지를 통해 이렇게 밝혔다. 감원 예고는 스타벅스 웹사이트에도 게시됐다.그는 회사가 작년에 발표한 일련…

현대백화점그룹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대규모 밸류업 정책에 돌입했다. 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와 현대홈쇼핑은 계열사 지분 확대와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가치와 책임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현대백화점 지분 1.8%(약 40만 주)를 장내에서 매수해 …

페르노리카코리아가 그룹 최초의 국제 바텐딩 대회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SIP Supernova Cocktail Grand Prix)’의 한국 최종 결선에 진출할 8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는 페르노리카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SIP’(S…

지난해 말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베일리’ 아파트가 평(3.3㎡)당 2억 원 넘게 거래된 것으로 확인됐다. 아파트값이 평당 2억 원을 넘은 것은 처음이다. 고금리와 대출규제 속에서도 주요 입지에서는 고가 거래가 이어지는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는 모습이다.24일 국토교통부 실거래…

미국과 일본의 통화정책 기대가 엇갈리면서 원·달러가 6원 떨어져 1430원 초반대로 낮아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 압박에 일본은행의 금리 인상이 영향을 미쳤다. 24일 서울외환시장에 따르면 이날 원·달러는 전일 오후 종가(1437.3원)대비 6원 내린…

홈플러스는 서울시와 협력해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시내 18개 매장에서 당근을 반값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의 ‘2025 AI 물가안정 프로젝트’와 서울시의 첫 번째 ‘농산물 착한가격 프로젝트’가 결합된 특별 기획이다.홈플러스는 산지 직송 방식으…

기아가 처음으로 매출 100조 원 시대를 열었다. 전날 실적을 먼저 공시한 현대차(175조 원)와 함께 현대차·기아의 합산 매출액은 280조 원을 넘어섰다. 400조 원 안팎의 실적을 내는 도요타그룹에 견줄 만한 수준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아는 24일 공시를 통해 202…

5대 시중은행의 가계 예대금리차가 재차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신규 취급 기준 가계 예대금리차가 전월보다 커지면서 5개월 연속 증가했다. 대출금리보다 예금금리가 더 크게 하락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24일 은행연합회 공시에 따르면 KB국민·신한·우리·하나·NH농협 등 5대 시중…

빙그레는 과거 발표한 회사분할 계획을 철회한다고 24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공시했다. 빙그레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이번 회사 분할 및 지주회사 전환 계획에 대해 일체 철회하기로 했다. 지난해 11월 22일 빙그레는 당시 유가공 제품 등 음·식료품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는 사업 부문…

최근 환경부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 발표한 자료에서 지난해 유통된 공기청정기 필터 42개 제품 중 비정품 필터 8개 제품에서 사용이 금지된 살생물물질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 검출된 가운데 LG전자 등 공기청정기 제조사의 정품 필터에서는 살생물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DL이앤씨는 에쓰오일이 발주한 2360억 원 규모의 열병합발전소 공사를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에 수주한 공사는 121㎿(메가와트) 규모의 전력과 시간당 160t의 증기를 생산하는 열병합발전소다. 내년 12월 에쓰오일 울산공장 내에 준공되어 전력을 자체 생산·공급하게 된다. DL…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서울 캠퍼스에서 13기 교육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서울 캠퍼스 교육생 100여 명이 참석했고 대전, 부산, 울산, 광주광역시, 구미, 경남 캠퍼스의 교육생 900여 명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S…

지난해 12월 은행권의 가계대출 금리가 다섯 달만에 하락세로 전환됐다. 한국은행이 지난해 11월 기준금리를 인하한 이후 시장금리가 안정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정치권이 가산금리 인하를 압박하고 있는 만큼 대출금리 하락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한국은행이 24일…

삼성스토어 신세계 대구가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와 ‘진정한 AI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의 팝업스토어를 동시에 열고 프리미엄 고객맞이에 나선다. 오는 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세계 백화점 대구점 5층 더스테이지 광장에서 만날 수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임기를 1여년 남기고 또 다시 파격 인사를 단행했다. 경력직으로 입사한 주재현 외자기획부장을 신임 외자운용원장에 보임하고, 1979년생 이아랑 조사국 거시분석팀장을 최연소 국실장에 앉히는 등 능력 위주 인사가 특징이다. 한국은행은 24일 ‘2025년 상반기 정기…

NFT 테마 버거 브랜드 ‘보어드앤헝그리’(Bored&Hungry)가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로 유명한 장호준 셰프와 협업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보어드앤헝그리는 24일 마포구 신수동 2호점을 오픈을 기념해 장호준 셰프의 전문 분야인 일식을 적용한 다양한 버거와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