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억이하 아파트 노원·성북·강서로 매수 몰렸다…왜?
10·15 부동산 대책으로 신규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구역)으로 지정된 서울 자치구 가운데 노원·성북·강서 순으로 거래 허가 신청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곳은 평균 매매가격이 6억~9억 원 선으로 대출이 최대 6억 원 까지 가능한 지역이다. 거래량 자체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도 매…
- 2025-11-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0·15 부동산 대책으로 신규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구역)으로 지정된 서울 자치구 가운데 노원·성북·강서 순으로 거래 허가 신청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곳은 평균 매매가격이 6억~9억 원 선으로 대출이 최대 6억 원 까지 가능한 지역이다. 거래량 자체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도 매…

정부가 추가 규제지역 지정과 관련해 아직까지 구체적인 검토는 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12일 열린 국토교통부 기자간담회에서 김규철 주택토지실장은 “(구리-동탄 등은)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지만 현재로서 추가 지정이나 해제에 대해 구체적인 검토는 하지 않았다”고 했다. 앞…

야당이 정부의 ‘10·15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에 위법성이 있다며 행정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국토교통부가 “절차상 하자는 전혀 없다”며 정면 대응에 나섰다. 김규철 국토부 주택토지실장은 “통계 공표 전 자료를 사용할 수 없다는 명확한 법 규정에 따라 가장 최근 통계를 활용했을 뿐”이…

이탈리아 프리미엄 원목마루 브랜드 ‘리스토네 조르다노(Listone Giordano)’가 1기 신도시에서 최초로 분양하는 대규모 리모델링 아파트 ‘더샵 분당 티에르원(느티마을 3단지 리모델링 주택조합)’에 수입 원목마루 단독 옵션으로 채택됐다. 조르다노는 이번 프로젝트에 ‘오크 비…

그룹 아이브(IVE) 멤버 장원영(21)이 서울 한남동 유엔빌리지 내 초고가 빌라를 137억 원에 매입한 사실이 알려졌다. 국내 연예인 중 20대 초반 나이에 현금으로 100억 원대 부동산을 사들인 사례는 이례적이다.● 장원영, 한남동 ‘루시드하우스’ 137억 원 현금 매입12일 한국…

최근 아파트 고분양가 논란과 함께 부동산 시장 전반에 미분양 우려가 확산되는 가운데, 초기 자금 부담이 적은 분양전환 아파트가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계약자를 모집 중인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주택도시기금 대출 7,000만 원을 …

정부의 고강도 대출 규제가 이어지면서 서울 거주민들이 경기도 부동산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서울 내 주택 구입이 점점 어려워지자,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낮은 경기권 아파트가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12일 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사진)이 “일부 지역에 대한 (부동산) 규제 확대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풍선효과’가 이어지고 있는 경기 구리와 화성시 동탄 등에 대한 규제 확대 필요성을 언급한 것이다.1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김 장…
앞으로 전세사기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악성 임대인의 동의가 없어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SGI서울보증, 한국주택금융공사(HF) 등 보증 3사가 임대인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된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