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LPGA 개막전 우승’ 박보겸, 여자골프 세계랭킹 52계단 껑충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개막전에서 우승한 박보겸의 세계랭킹이 껑충 뛰어올랐다.18일 발표된 여자 골프 세계랭킹에서 박보겸은 지난주보다 52계단 상승한 94위에 자리했다.박보겸이 세계랭킹 100위 이내 진입한 건 처음이다.박보겸은 지난 16일 끝난 KLPGA 투어 개막전 블루…
- 2025-03-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개막전에서 우승한 박보겸의 세계랭킹이 껑충 뛰어올랐다.18일 발표된 여자 골프 세계랭킹에서 박보겸은 지난주보다 52계단 상승한 94위에 자리했다.박보겸이 세계랭킹 100위 이내 진입한 건 처음이다.박보겸은 지난 16일 끝난 KLPGA 투어 개막전 블루…

올해 들어 집주인이 전세보증금을 제때 돌려주지 않아 발생한 전세보증 사고 규모가 전년 대비 60% 이상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서는 전세가율(매맷값 대비 전셋값 비율) 하락에 따른 사고 발생 위험 감소와 함께 월세화를 원인으로 꼽았다.18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올…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 브랜드 서브큐는 자사가 국내 독점 공급하는 카페용 식물성 음료 ‘카페랩’(CAFELAB)이 ‘2025 코리아 라떼 아트 챔피언십’(KLAC)의 공식 식물성 음료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KLAC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카페 디…

TSMC 효과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인근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이 글로벌 패권 경쟁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반도체 거점 도시들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대규모 투자가 집중된 용인시 처인구는 현재 침체된 부동산 …
LX판토스와 삼척블루파워가 나란히 회사채를 발행한다.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X판토스는 1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2000억 원의 증액발행도 검토 중이다.대표 주간사는 KB증권과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아우디코리아가 준대형 전기 스포츠실용차(SUV)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을 공식 출시하고 2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Q6 e-트론은 프리미엄 세그먼트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양산 모델이다. 새로운 전기 아키텍쳐와 …

양념치킨의 명가 멕시카나가 오는 20일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 ‘치필링’의 신규 라인업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멕시카나 치킨의 신제품 역시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가 이뤄진 지난 2월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지만, 같은 기간 빌라(연립·다세대) 거래는 소폭 늘어나는 데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18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기반으로 2024년 1월부터 올해 2월까…

최근 들어 연일 하락하고 있는 테슬라 주가가 오늘은 최대 경쟁업체 비야디(BYD) 충격으로 5% 가까이 급락했다. 1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4.79% 급락한 238.01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테슬라는 최근 한 달간 33.11%, 올 들어서는 41.06% 각각 폭락했다.…

미국이 다음 달 2일부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상호 관세’를 부과한 뒤 양자 협상을 통해 ‘새로운 무역협정’을 맺을 거라고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이 16일(현지 시간) CBS방송 인터뷰에서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이 현재 발효 중인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의 개정 혹은 폐기 뒤 새…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 위기론’을 돌파하기 위해 경영진의 철저한 반성과 사즉생(死則生)의 각오를 주문했다. 신상필벌 원칙에 따른 수시 인사도 예고했다. 삼성 내부에선 고 이건희 선대 회장의 1993년 ‘프랑크푸르트 선언’에 준하는 비상 선언이라는 평가가 나온다.17일 삼성전자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3개월 만에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6%포인트 낮춰 잡았다. 주요 20개국(G20) 중 한국보다 성장률 전망치 감소 폭이 큰 국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발(發) ‘관세 전쟁’의 직격탄을 맞은 멕시코와 캐나다뿐이었다. 내수 회복까지 더뎌 올…

1983년 이병철 삼성 창업회장이 반도체 사업에 출사표를 낸 ‘도쿄 선언’을 비롯해 1993년 이건희 선대회장이 신경영 출범을 알린 ‘프랑크푸르트 선언’ 등 삼성가 오너는 그룹 운명을 좌우하는 절체절명의 시기마다 결정적인 메시지를 내놓고 본격적인 경영 쇄신에 나섰다. 이재용 회장이 전…

자동차용 알루미늄 소재를 생산하는 중소기업 A사는 2023년 미국에 판매 법인을 설립했다. 한국 자동차 기업의 미국 진출이 늘면서 수출 판로를 넓히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수입 철강·알루미늄에 관세 25%를 부과하면서 최근 미국 수출 길이 막힐 처지에 놓였다…

한국GM 노사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본사를 찾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차에 대해 25% 관세 부과를 예고하며 또다시 ‘철수설’이 불거지자 활로 모색에 나선 것이다. 생산 물량의 85%가량을 미국에 수출하는 한국GM 입장에선 관세 부과가 현실화하면 타격이 클 수밖에 …

국민의힘이 17일 배우자 상속세를 폐지하는 내용의 상속세 및 증여세법(상속세법) 개정안을 당론으로 발의했다. 현행 최대 30억 원인 배우자 공제한도를 없애는 것이 핵심이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당 소속 의원 108명 전원의 서명을 받아 이 같은 상속세법 개정안을 대표…

지난달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에서 전세를 끼고 집을 사는 갭투자 의심 거래가 지난해 말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강남구 아파트값 상승률은 전월의 20.8배로 커졌다. 서초와 송파구 상승률도 전월의 5배 수준으로 상승세가 가팔라졌다. 금리 인하와 맞물려 …
![토허제 해제 후폭풍, 서울시는 ‘눈가리고 아웅’[기자의 눈/오승준]](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3/18/131225970.5.jpg)
서울시는 16일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이후 최근 부동산 실거래 상황’이라는 설명자료를 배포했다. 자료의 결론은 “송파구 잠실동과 강남구 대치동 지역의 변동 폭 분석 결과 최근에 오히려 (상승 폭이) 낮은 편”이라며 “직전 거래 대비 하락한 사례도 확인된다” 등이었다. 서울시의 이런 …

검찰이 240억 원대의 불법 대출 의혹이 제기된 IBK기업은행을 17일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이준동)는 17일 불법 대출에 관여한 혐의(업무상 배임 등)로 서울, 인천 소재 기업은행 대출 담당자 및 차주 관련 업체 20여 곳을 압수수색했다. 올해 1월 기업…

개인 투자자 김모 씨(44)는 국내 주식을 더 매입하기 위해 증권사에서 신용융자를 받았다. 여유 자금을 미국 주식에 70%, 국내에 30%씩 투자해 왔는데 연초 이후 상승세인 국내 주식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서였다. 그는 “국내 증시도 중장기적인 질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데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