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보다 KGM… 사명 변경 효과↑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사명 변경 이후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가 눈에 띄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 26일 발표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KGM은 새로운 사명을 도입한 이후 약 2년(788일) 간 온라인 정보량 134만1461건을 기록했다. 앞서 …
- 2025-05-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사명 변경 이후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가 눈에 띄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 26일 발표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KGM은 새로운 사명을 도입한 이후 약 2년(788일) 간 온라인 정보량 134만1461건을 기록했다. 앞서 …

렉서스코리아는 ‘팀 렉서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KPGA 소속 박상현(동아제약), 함정우(하나금융그룹) 선수에게 ‘디 올뉴 LX 700h’를 제공했다고 30일 밝혔다.디 올뉴 LX 700h는 지난 3월 출시한 렉서스의 전동화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SUV다. ‘어떤 길에서도 편안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시즌 11의 제10·11라운드 ‘2025 한국 상하이 E-프리’가 중국 상하이에서 더블헤더 형식으로 개최된다고 30일 밝혔다.오는 31일과 다음 달 1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시즌 11의 두 번째 ‘한국’ 타이틀 스폰서 경기다…

롤스로이스모터카가 24일(현지시간) 팬텀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에서 단 한 대뿐인 비스포크 ‘팬텀 골드핑거’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팬텀 골드핑거는 팬텀 익스텐디드 모델을 기반으로 1964년 영화 007 골드핑거를 오마주해 제작된 차량이다.…

포르쉐코리아가 초록우산과 함께 한층 강화된 글로벌 협업을 기반으로 무용 전공생들에게 해외 연수와 무대 기회를 제공하는 ‘포르쉐 터보 포 드림-발레‘를 선보인다.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포르쉐 두 드림)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올해로 두 번째 여정을 이어간다. 열정과 잠재력…

포르쉐코리아는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기점으로 고객 중심 운영 체계 마련을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포르쉐코리아는 제품 및 서비스 기획부터 마케팅, 애프터세일즈까지 전 부문에 걸쳐 통합적이고 민첩한 조직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고객 여정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

이베코코리아가 30일 이베코 데일리 냉장-냉동 트럭을 선보였다.이베코 데일리 냉장-냉동 차량은 최고 수준의 내구성과 효율성을 위해 엔지니어링 됐다. 특히 강력한 서스펜션과 대용량 적재량을 처리할 수 있는 섀시를 갖추고 있다. 최첨단 TM21 냉장 시스템은 업계에서 높은 신뢰성을 인정받…
![[현장]오감 여행 ‘데스티네이션 디펜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30/131716810.2.jpg)
토도독 토도독… 텐트 안을 가득 메운 빗소리가 밤의 운치를 더했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알맞게 선선했던 날씨 덕분에 비를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어 더 좋았다. 평소 같으면 무뎌진 백색 소음 속에서 잠자리를 맞았겠지만, 이날 밤은 자연 곁에 계속 머물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여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25% 관세 도입 이후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과 한국에서 정반대 행보를 보이고 있다. 미국에선 엔진 생산량 확대를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섰지만 한국에서는 서비스센터를 매각하는 등 투자를 줄이기로 했다. 28일(현지 시간) 미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뉴…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이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에서 상여금 900%, 정년 연장 등을 요구하기로 했다. 현대자동차그룹 등에 따르면 현대차 노조는 28∼29일 울산 북구 현대차문화회관에서 임시 대의원회를 열고 이런 내용의 임단협 요구안을 확정했다. 현대차 노조는 월 기본급 14만13…
강원도의 미래차 산업 전환을 선도할 ‘강원미래모빌리티혁신센터’가 28일 원주시 한라대에서 준공식을 갖고 출범했다. 이 센터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된 ‘디지털 융합 자동차 부품 혁신 지원센터’와 ‘바이오트윈 기반 미래차 부품 고도화 지원센터’가 통합 구축됐다. 총사업비는…
올해 국내 수소전기차 수출과 내수가 모두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불과 4년 전만 해도 수출량이 1000대를 넘어섰지만 올해는 100대 달성도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28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1∼4월 수소차 수출량은 18대로 전년 동기(60대)…
LG이노텍은 세계 최초로 5세대(5G) 광대역 위성통신을 지원하는 차량용 ‘3세대 5G 통신모듈’ 개발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차량용 5G 통신모듈은 자동차 내부에 장착돼 5G 통신으로 기지국, 위성 등 네트워크 인프라와 데이터를 주고받는 부품이다.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및 자…

고성능 스포츠형 세단인 ‘메르세데스-AMG GT’의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55 4MATIC+(플러스)’가 국내에 출시된다. ‘메르세데스-AMG GT’의 완전변경은 AMG GT의 국내 출시 이후 10년 만이며 지난달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

HL그룹은 자사의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 HL로보틱스가 개발한 자율주행 주차 로봇 ‘파키’가 ‘2025 지능형 교통 체계(ITS) 아시아태평양총회’에 초청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파키는 세계 최초의 실내 자율주행 주차 로봇이다. 이번 단독 시연에서는 HL로보틱스가 독자 개발한 통합 로봇…
■ 렉서스, ‘식식마켓’ 내달 7~8일 개최렉서스코리아는 6월 7, 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커넥트투에서 사단법인 마르쉐와 함께 ‘식(喰)식(植)마켓’을 개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행사장에선 렉서스가 후원하는 영파머스 농부를 비롯한 총 38팀의 판매자가 참여해 친환경 농법으로…

폴스타는 내달 4일 열리는 ‘투르 드 경남 2025’에 차량 20대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사이클링 대회에 전기차가 지원되는 최초 사례다.이 대회는 투르 드 코리아 2019 이후 6년 만에 개최되는 국제사이클연맹 공인 국제도로사이클대회다. 국내외 엘리트 선수들이 6월 4~8…

렉서스코리아는 친환경 농업과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식식마켓’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식식마켓은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천하는 생산자와 건강한 식문화를 지지하는 소비자를 연결하기 위해 기획된 렉서스코리아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활동이다. 이 자리에서 렉서스 후원 영파머스 농부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박준성이 2025 TCR 유럽 2라운드 레이스1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2위(29분 26초 546)로 첫 포디엄에 오르며 유럽 무대에서의 한국 모터스포츠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벨기에 스파-프랑코르샹 서킷(Circuit de Spa-Francorcha…

글로벌 완성차 시장의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일본 혼다가 3년 연속 판매 부진을 보이는 반면, 중국 BYD는 1분기 110만대를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다. 지리와 체리 등 다른 중국계 브랜드들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일본 브랜드의 하락세와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전통 강자와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