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전기차화재, 직원이 스프링클러 껐다… “화재신호 오작동 확인하려 정지버튼 눌러”
인천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당시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이 스프링클러가 작동되지 않도록 정지 버튼을 누른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소방본부는 이달 1일 전기차 화재가 발생한 서구 청라동 아파트 지하 1층 주차장 화재 발생 구역 인근 스프링클러 준비 작동 밸브를 확인한 결과, 스프…
- 2024-08-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천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당시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이 스프링클러가 작동되지 않도록 정지 버튼을 누른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소방본부는 이달 1일 전기차 화재가 발생한 서구 청라동 아파트 지하 1층 주차장 화재 발생 구역 인근 스프링클러 준비 작동 밸브를 확인한 결과, 스프…

캐롤이 자동차 구매 정보 사이트인 ‘뉴페이브’ 정식 서비스를 9일 시작했다. 뉴페이브에서는 관심 차량에 대한 조건 탐색부터 온라인 상담·시승 신청, 금융 및 보험 상품 제안, 그리고 전문적인 시각의 큐레이션 등을 제공한다. 특히 자동차 제조사의 온라인 판매 채널들과 소비자가 한 곳…

하만인터내셔널코리아는 기아타이거즈와 함께 홈구장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2024년 프로야구 시즌 공동 마케팅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하만은 자동차 제조사인 기아와의 인연으로 지난 2015년부터 기아타이거즈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왔다. 홈구장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디오…

GS글로벌이 ‘T4K’ 구매자를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GS글로벌은 지난해보다 줄어든 전기차 구매 보조금 전액을 자체 지원할 방침이다. 더불어 카고 트럭 기준 보조금 40만 원 혜택을 제공한다. 소상공인은 12만 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

현대자동차∙기아 자율주행 배송로봇이 건물 밖으로 나와 횡단보도를 자유자재로 횡단했다. 현대차∙기아는 9일 경기도 의왕시 부곡파출소 앞 횡단보도에서 경찰청, 한국도로교통공단, 의왕시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자율주행 배송로봇의 횡단보도 주행 실증 시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시연은 현대…

1일 발생한 인천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가 점차 보상 문제로 번지고 있다. 이번 화재로 피해를 본 140여 대 차량의 손해보험사들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를 상대로 구상권 청구 소송전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전기차 화재는 내연기관 대비해 발생 원인을 밝혀내기 까…

서울시가 내달 말부터 아파트 등 공공주택 지하주차장에는 90% 이하로 충전을 제한한 전기차만 들어갈 수 있도록 권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로 시민들의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전기차 화재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과도한 …

서울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에 충전율을 90% 이하로 제한한 차량만 출입할 수 있도록 ‘90% 충전제한’ 정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전기차 화재가 잇따르면서 시민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올 6월까지 전국적으로…

전기자동차로 거듭난 ‘캐스퍼’가 빠르고 조용해졌다. 편의 사양도 차급을 뛰어 넘는 수준으로 개선됐다. 특히 동급 차량에선 보기 힘든 가속페달 오작동 방지 장치까지 탑재돼 안전성을 크게 키웠다. 기존 차체 크기의 한계를 디자인으로 극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지난…
![“조롱하나”…‘벤츠 전기차 화재’ 피해주민 대상 할인 행사한 딜러사 직원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8/09/126435372.2.jpg)
벤츠 전기차 화재로 막대한 피해를 본 인천 청라지역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벤츠사가 ‘화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논란이다. 최근 디시인사이드, 보배드림, 더쿠, 에펨코리아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벤츠 딜러사의 한 직원이 제작·배포한 전단지 사진이 올라왔다, 전단지에는 ‘청라 …

인천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전기차 안전 문제가 이슈로 떠오르면서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이 ‘포비아’(공포증)로 바뀌고 있다. 자동차 고객센터마다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을 문의하는 전화가 빗발치고, 일부 소비자들은 아예 전기차 구매를 포기하고 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화재의…
인천 아파트 지하 주차장 화재 등 최근 전기차 화재 사고가 잇따르자 정부가 긴급회의를 열고 종합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배터리 제조사 공개, 보조금 차등 지급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8일 정부는 환경부 주관으로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소방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하는 전기차 …
최근 인천에서 발생한 전기자동차 화재 사고를 계기로 손해보험회사들이 자동차보험 대물 한도 상한을 현 10억 원에서 20억 원으로 조정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7일 한 손보사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대물 한도를 20억 원으로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국내 전기차 생산이 늘어나면서 핵심 부품의 국산화가 진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수입 의존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관련 부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8일 산업연구원이 발표한 ‘전동화 전환에 따른 국내 자동차 공급망 …
이달 1일 인천에서 발생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로 전기 차량에 대한 위험 우려가 커지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전기차 화재 진압장비를 공급하고 하자 차량은 리콜을 요청하기로 했다. 인천시와 인천소방본부는 내년 중 관내 1682개 모든 아파트 단지에 차량용 질식소화포를 1개씩 보급할 …

현대자동차가 태국에서 전기차와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을 조립하는 공장을 세우기 위해 10억 바트(약 386억 원)를 투자할 것이라고 태국투자청(BOI)이 7일 밝혔다.이날 BOI 성명에 따르면 현대차는 태국의 수도 방콕 남동쪽 사뭇쁘라깐주에 전기차 반제품조립(CKD) 공장을 건설해 20…

인천 서구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화재로 ‘전기차 포비아’(공포증)가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해당 차량에 세계 10위권 수준의 중국산 배터리가 탑재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소비자의 ‘배터리 제조사 알 권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7일 완성차 업…

지난 1일 발생한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폭발화재의 원인 규명이 진행되는 가운데 국토교통부가 수사 종료 후 리콜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업계에서는 명확한 원인 규명 후 리콜을 진행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는 화재가 발생한 …

“전기차는 이제 지하주차장에서 쫓겨날 신세네요.” 최근 인천 청라국제도시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발생한 전기차 화재사고 여파가 확산하고 있다. 광주 동구 A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7일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지하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관련해 논의할 계획이다. 2020년 완공된…

1일 인천의 한 아파트 전기차 화재로 100명이 넘는 주민들이 대피하는 사고가 발생하며 ‘포비아’(공포증)가 확산되고 있지만, 전기차 화재 진압에 가장 효과가 높은 ‘이동식 침수조’는 크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동아일보가 광역지자체 소방본부 ‘전기차 화재 진압장비 구축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