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균 역대최고 환율… ‘종가 낮추기’ 총력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소벤처기업부가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5’를 연다.중기부는 20일 서울 글로벌스타트업센터(GSC)에서 ‘컴업 2025 미디어데이’를 열고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2019년 시작된 축제는 국내외 스타트…

아크차단기 전문기업 아콘텍이 자체 개발한 슬림형 스마트 아크차단기로 산업기술 분야 최고 권위 상인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아크차단기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회사는 오동작을 줄인 정밀 감지 기술과 소형화 설계를 결합해 전기화재 예방 장치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20일 아…

“여기 오면 쇼핑뿐만 아니라 식사도 하고 즐길 거리도 많아서 한 달에 3, 4번 이상은 꼭 방문하고 있어요.”지난달 30일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이마트 고밥점에서 만난 찐티 빅탄 씨(20)가 이렇게 말했다. 빅탄 씨는 이날 가족들과 함께 이마트를 찾아 생필품을 구매했다. 빅탄 씨는 “…

국가 핵심기술과 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구속됐던 삼성바이오로직스 전직 직원이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회사측은 엄벌을 원했지만 재판부는 기밀이 어디로든 넘어간 혐의가 없다며 감형을 했다.

애경케미칼이 최근 인도네시아 계면활성제 공장 인수 계약을 체결하며 한국의 청양 공장, 베트남 AK 비나(VINA)에 이르는 글로벌 생산 지도를 완성했다고 20일 밝혔다.애경케미칼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베카시 티무르에 있는 계면활성제 생산 시설 에보닉(EVONIK) 공장 인수 절차를 …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20일 서울 영등포구 CCMM빌딩에서 열린 ‘기업성장포럼’에서 “금융업과 제조업의 구별(금산분리)이 완화되는 것을 바라는 게 아니다. 기업들이 충분한 투자를 이어갈 수 있도록 새로운 제도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기업들이…

임광현 국세청장이 해외 재산 은닉 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차원의 공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해외 진출 한국 기업 지원을 위해 소통 채널 확립 등 해외 과세 당국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20일 국세청은 임 청장이 18~20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

BYD를 비롯한 중국 자동차 업체들이 유럽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의 ‘미니 르네상스’를 주도하고 있다고 20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PHEV는 내연기관과 대용량 배터리를 함께 탑재한 차량으로, 전기차(EV)로의 즉각적인 전환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

연말이 다가올수록 중고차 판매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오토핸즈의 직영·인증 중고차 플랫폼 오토인사이드는 연식 변경을 앞두고 내차팔기 핵심 체크포인트를 20일 공개했다. 중고차 시장에서 연식은 시세에 직접 영향을 주는 요소다. 같은 가격이라면 연식이 더 최근인 차량을 선호하는 …

경제계가 천문학적인 인공지능(AI) 투자를 위해 ‘금산분리 완화’ 등 자금 조달 관련 규제 완화를 요청하고 나섰다. 정부 역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고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특히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금산분리 완화보다 ‘새로운 제도’가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정부와 경제계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