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짚고 헤엄치기” 정부 경고에 은행들 내년 대출 조인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비트코인 폭락으로 사토시 나카모토의 순자산이 한 달 새 34% 증발했다. AI 거품 논란과 Q-데이 가능성까지 겹치며 가상자산 시장 전반에 구조적 위험 신호가 커지고 있다.

엔씨소프트가 자사주를 활용한 2000억 원 규모의 교환사채(EB) 발행설을 공식 부인했다.엔씨소프트는 24일 “자사주를 대상으로 하는 교환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지 않다”고 공시했다.이날 오전 한 매체가 엔씨소프트가 국내외 주요 사모펀드(PEF)와 증권사를 만나 EB 인수 의사를 타진…

지난 22일 더 시에나 그룹이 주최한 ‘2025 더 시에나 자선 프로암 대회’가 더 시에나 벨루토 컨트리클럽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골프 여제’ 박인비를 비롯해, 한국여자골프를 대표하는 31명의 선수가 참여한 최대 규모의 프로암 대회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참가…

대전 향토 간식에서 출발한 로컬 스낵 브랜드 ‘콩뿌각(대표 서동주)’이 2025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인 ‘혁신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한국과 각 지역의 역사·문화·자연·먹거리 등을 기반으로 한 우수 기…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가 지난 22일 대전광역시 동구 자원봉사 공유주방에서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쿠키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참가자들은 안내에 따라 초콜릿과 과자 토핑을 올린 스모어 쿠키를 직접 만들었다. 현장에는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가 자체 생산한 아몬드 머핀…

한국타이어는 광주 서구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에서 ‘드라이브 투 티스테이션(DRIVE to T’Station)’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타이어의 독창적인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 세계관과 타이어 중심 종합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의 기술력을 결합…

포르쉐 AG가 두바이 ‘아이콘즈 오브 포르쉐’ 페스티벌에서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카이엔 일렉트릭’을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카이엔 일렉트릭은 사막 환경에서의 고강도 시험을 통해 기존에 지닌 오프로드 역량을 전기차 시대에도 온전히 계승했다는 평가다.포르쉐는 카이엔 일렉…

코스피가 지난주 ‘검은 금요일’을 충격을 딛고 소폭 반등했다. 미국 금리인하 기대가 회복된 영향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이날 오전 10시 5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0.98% 오른 3,891.10을 나타내고 있다. 기관과…

화장품, 향수 등 한국의 미용 소비재 상품의 남미 시장 수출이 최근 4년 간 4배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24일 ‘남미 뷰티 수입시장 분석 및 현지 진출 확대 방안’ 보고서에서 2024년 남미의 뷰티 상품 수입 규모는 총 41억3000만 달러로 202…

10·15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이 시행됐지만 이달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5년 2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거래량이 10분의 1 수준으로 급감했지만 기존 규제지역인 강남권 거래가 견조한 흐름을 보이면서 집값이 오르는 착시효과가 나타났다는 해석이 나온다.24일 KB부동산 11월 주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