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패션에 손 내미는 글로벌 브랜드…“韓, 트렌드 선도하는 중요한 허브”
K-컬처 열풍과 함께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한국 기업과의 협업에 속속 나서고 있다. 단순 유통을 넘어 단독 컬렉션을 공동 기획하거나 협업을 먼저 제안해 한국의 문화적 요소를 제품 콘셉트에 반영한 사례도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이 내수 부진에 빠진 국…
- 2025-05-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컬처 열풍과 함께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한국 기업과의 협업에 속속 나서고 있다. 단순 유통을 넘어 단독 컬렉션을 공동 기획하거나 협업을 먼저 제안해 한국의 문화적 요소를 제품 콘셉트에 반영한 사례도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이 내수 부진에 빠진 국…

Y2K의 열기가 가라앉고 조용한 럭셔리 시대를 지나온 지금, 잊힌 듯 숨죽였던 또 하나의 고전이 화려하게 돌아왔다. 바로 ‘네오 부르주아’다. 호화롭고 번쩍이는 것이 미덕이던 1970년대 프랑스 상류층 여성들이 즐겨 입던 고전적인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부르주아 패션이 다시 트렌…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이 해킹 피해를 입었다.디올은 13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7일 외부 권한 없는 제3자가 당사가 보유한 일부 고객 데이터에 접근한 사실을 발견했다”며 “1월 26일 발생한 사고를 제한하기 위한 조치를 즉시 취했다”고 밝혔다. 디올 측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를…

명품 브랜드 디올이 해킹 피해를 입었다.13일 디올 하우스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지난 7일 외부의 권한 없는 제3자가 당사가 보유한 일부 고객 데이터에 접근한 사실을 발견했다”며 “1월 26일 발생한 이 침해사고를 제한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또 고객 이메일을 통…

룰루레몬은 아이돌 르세라핌 멤버인 카즈하(KAZUHA)를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카즈하의 무대 위 강렬한 존재감과 지치지 않는 열정, 의식 있는 움직임, 대담한 자기표현 등이 룰루레몬이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룰루레몬은 무대와 일상 속…

가수 제니(JENNIE)가 3년 연속 ‘멧 갈라’를 빛냈다.제니는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열린 ‘2025 멧 갈라’(The 2025 Met Gala)에 참석했다. 제니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멧 갈라’ 무대에 오르고 있다.이날 레드카펫에 등장한 제…

국내 홈쇼핑은 1995년 케이블 방송과 함께 역사를 시작했다. 편리한 주문 방식과 실시간 방송 판매라는 혁신을 바탕으로 2000년 초반엔 대표적인 쇼핑 채널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가파르던 성장세는 2010년대부터 둔화되기 시작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TV시청자는 줄고 온라인 쇼핑이…

최근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카테고리는 단연 ‘슈즈’다.한때 가방과 의류가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인식됐다면 요즘에는 스타일링 중심의 패션 트렌드가 맞물리며 신발이 수입 디자이너 브랜드 내 핵심 카테고리로 급부상했다.이에 LF(093050)는 슈즈 …

MZ 세대 대표 캐주얼 브랜드 와키윌리(Wacky WiLLy)가 청량한 매력의 대표 아이콘 TWS(투어스)와 함께 두 번째 협업 화보를 공개했다. 지난 봄 첫 번째 캠페인 화보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와키윌리와 TWS는 이번에는 한층 더 시원한 ‘여름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캠페인…

패션 디자이너 김정아가 이끄는 브랜드 ‘랑유’가 지난 25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장충동 월드케이팝센터 글라스홀에서 단독 패션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패션쇼는 130여 명의 시니어 모델 ‘랑유 군단’이 참여해 벨벳 캐시미어 코트, 웨딩 드레스 등 150여 종의 고급 작품을 선보였…

무신사는 일본에서 공식 유통하는 하고하우스 운영 브랜드 ‘마뗑킴(Matin Kim)’이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연 지 나흘 만에 4000여 명의 고객을 모았다고 28일 밝혔다. 마뗑킴이 일본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인 ‘마뗑킴 시부야점’은 24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미야시…

“요즘 한국 명품 시장에서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쏠림 현상이 더 뚜렷해지는 모습입니다.” (명품업계 관계자)국내 내수 경기 부진 속에서도 해외 명품, 특히 하이엔드급 에루샤의 인기는 더욱 커지는 모습이다. 3대 명품 브랜드 에루샤의 지난해 실적은 사상 최대를 거뒀고, 올들어…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냉감 의류 상품군 ‘컴포 시리즈’를 선보였다. 총 24가지 스타일로 구성된 컴포 시리즈는 한여름에도 쾌적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네파의 컴포 시리즈는 냉감 기능성에 베이직한 디자인이 결합된 네파의 차세대 …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가 기술혁신과 친환경 가치를 결합한 새로운 하드쉘 재킷 라인업 ‘베타 패밀리’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베타 패밀리는 산악 환경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다재다능함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하드쉘 재킷 시리즈로 △베타 재킷 △베타 AR 재킷 △…

롯데면세점이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객 잡기에 나섰다.‘쇼핑, 떠나기 전에’ 슬로건 내세워 마케팅 롯데면세점은 새로운 슬로건을 내세워 내외국인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다. 내국인 대상 캠페인 슬로건은 ‘쇼핑, 떠…

만개한 봄꽃들과 함께 자연을 즐기기 좋은 아웃도어 시즌이다. 집 근처 뒷산에 오르는 사람들부터 장거리 종주까지 다양한 산행에 나서는 이도 많아졌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하지만 낮 최고 기온은 20도를 웃도는 큰 일교차와 자외선 걱정을 덜어주는 필수 산행 아이템인 경량 방풍 재킷을 찾는 수…

LF가 국내에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가 봄여름 시즌을 맞아 독보적인 기능성과 절제된 디자인을 겸비한 2025 SS 신상품 라인업을 출시했다. 최근 하이킹, 트레킹 등 아웃도어 활동에 나서는 국내 레저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기능성과 실용성, 디자인을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5년부터 트레일러닝 시장 진입에 본격적인 속도를 낸다. 지난해부터 R&D 기반의 제품 개발을 통해 트레일러닝 전용 상품을 선보여온 코오롱스포츠는 올해 트레일러닝화 확대 및 여성 전용 라인 신규 …

세정그룹의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가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부모님, 가족을 위한 선물을 제안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16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사랑하는 가족에게 항상 좋은 것만 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 ‘잘 만든 옷’ 한 벌로 진심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봄기운을 만끽하는 것도 잠시, 여름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기상청은 ‘2025년 여름 기후전망’ 보고서를 통해 올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가능성이 60%에 달한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4월부터 11월까지가 사실상 여름이라는 장기 예측도 나온다. 장기화되는 무더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