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수 교양지 ‘샘터’ 잠시 쉼표…“힘 기른 뒤 다시 돌아올 것”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추석 지낸지 한 달 만에…이번엔 김장이다.”지난해 결혼한 이 씨(32)는 최근 시어머니에게 “다음주 김장한다”는 전화를 받은 뒤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김장 시즌인지도 까맣게 잊고 있던 그는 이같은 통보에 주말 나들이 계획을 취소했다. 그는 불만을 꾹꾹 눌러담으면서도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서울 종묘 인근의 재개발 추진 계획에 대해 국가유산청이 “서울시는 세계유산영향평가(Heritage Impact Assessment·HIA)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17일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언론 간담회에서 허민 국가유산청장은 “…

가수 김건모가 후배 우디와 만나 6년 만에 근황을 공개했다. 2019년 성폭행 의혹 무혐의 처분 후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던 그는 현재 라이브 투어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힐튼가 상속녀’ 패리스 힐튼이 자수성가를 주장한 인터뷰가 공개되자 네티즌들이 “특권을 모르는 발언”이라며 비난을 쏟아냈다. 성공 배경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벨기에 출신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전시실 벽에 자신들의 작품을 걸어두고 몰래 빠져나가는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달 루브르 박물관에 괴한들이 침입해 보석을 훔쳐 달아난 이후 또다시 보안상 허점이 드러난 것이다. 15일(현지시간) 프랑스 매체 르피가로에 따르면 벨기에 출신…

가수 KCM이 큰 딸과의 근황을 공개했다.KCM은 지난 16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우리 큰딸, 사춘기라 사진은 싫다면서도 머리 할 땐 어김없이 ‘아빠’ 하고 와서 앉는 큰 딸”이라고 썼다. “사실 이유가 있음. 엄마도 머리할 땐 꼭 저를 찾거든요. 미용실보다 잘한다며”라고 덧붙였다.K…

송혜교가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서경덕 교수와 함께 여성 독립운동가 김향화를 조명한 다국어 영상을 후원했다. 두 사람은 14년째 독립운동 알리기 활동을 지속 중이다.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전 사내이사이자 창업자 남편인 오대현씨가 북한 해커 조직과 불법 거래를 한 혐의로 법정 구속된 가운데, 공성아 안다르 대표이사가 해당 사건과 무관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17일 안다르는 공 대표의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신애련 씨와 그의 남편 오대현 씨는 현재 …

차은우 동생 이동휘 씨가 AI 서밋 강연자로 나서며 화제를 모았다. 셀럽·브랜드 데이터 솔루션을 기획 중이라고 밝히며 ‘유퀴즈’ 출연 당시 모습도 재조명됐다.

국가보훈부는 제86주년 순국선열의 날인 17일을 맞아 일본 경찰에 검거된 재일한국인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를 발굴·공개했다.이번에 공개한 문서는 1932년부터 1945년까지 학생운동과 반제국주의 운동 등에 참여하다가 ‘치안유지법’ 위반으로 검거된 재일한국인의 명단을 담은 일본 국립공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