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수 교양지 ‘샘터’ 잠시 쉼표…“힘 기른 뒤 다시 돌아올 것”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슬로베니아인들은 절제돼 있으면서도 깊은 표현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슬로베니안 필하모닉 역시 정교하고 서정적인 감정의 깊이가 특징이에요. 그 섬세한 연주에 한국 관객분들도 빠져드실 거라고 확신합니다.”슬로베니안 필하모닉이 처음으로 내한 공연을 갖는다. 19일 대구 콘서트하우스를 시작으…

그룹 ‘라이즈’가 레이지(Rage) 스타일의 신곡으로 돌아온다.1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는 오는 24일 싱글 ‘페임’(Fame)을 발표한다.이번 싱글에는 라이즈의 성장 과정과 치열함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불안, 공허, 격정을 표현한 3곡이 수록된다.동명의 타이틀곡 …

SBS 교양본부 PD가 성희롱 내규 위반으로 해고됐다. 불과 2주 전 tvN ‘식스센스’ PD 성추행 의혹에 이어 또다시 성비위 논란이 발생하며 방송가의 관리·감독 문제에 대한 지적이 커지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국내 유명 호텔들이 고가의 케이크를 잇따라 내놓고 있는 가운데 서울신라호텔이 50만 원에 달하는 초고가 케이크를 출시한다. 신라호텔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약 40일간 ‘홀리데이 스페셜 케이크’ 5종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중 …

그룹 ‘뉴진스(NewJeans)’ 다섯 멤버가 자신들의 총괄 프로듀서였던 민희진(ADOR) 전 어도어 대표가 없는 어도어로 완전체 복귀를 결정한 가운데, 이들에 대한 악성 댓글이 급격하게 늘자 어도어가 법적대응을 강화했다. 어도어는 17일 “최근 아티스트에 대한 악의적인 가짜 뉴스 유…

그룹 ‘위너’ 강승윤이 4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연다.1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강승윤은 ‘2025-26 패시지 #2 콘서트 투어’(PASSAGE #2 CONCERT TOUR)를 개최한다.이번 투어는 국내 5개 도시와 일본 2개 도시 등 총 7개 지역에서 진행된다.다음 달…
허민 국가유산청장은 ‘종묘’ 앞 세운재정비촉진계획과세운재정비촉진계획과 관련, 최근 유네스코로부터 강력한 조치를 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받았다며 국내법적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17일 밝혔다.국가유산청은 이날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입장 발표에서 앞으로 명확하고 안정적인 제도 운영이 가…

그룹 아이들((G)I-DLE)의 첫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곡이 탄생했다.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퀸카’(Queencard)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최근 4억 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아이들의 음악이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넘긴 것은 이번이 …

레이블 KC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 ‘KOLLECTIVE, Seoul’을 오는 12월 1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공연은 KC의 첫 서울 단독 콘서트다. 올해 초 파리와 런던에서 진행된 동명의 글로벌 콘서트를 잇는 무대로, KC는 식케이(Sik-K), 김하온(HAON)…

사도광산 외교 참사
우원식 국회의장이 일본 정부의 독도 영유권 주장과 과거사 회피, 평화헌법 개정 움직임을 강하게 비판했다. “역사 직시와 평화 협력 없이 미래지향적 관계는 불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