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특집/볼만한 DVD]영화관 가기 귀찮으면 안방서 편하게…

  • 입력 2007년 2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예년에 비해 무척 짧은 설 연휴. 가족 친지와 함께 즐기는 DVD 한 편의 여유는 더욱 정겹고 색다르다.

짧은 명절인 만큼 최신 대작 위주로 골라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설 명절에 볼만한 따끈따끈한 DVD를 만나 보자.

남녀노소 누구나 통하는 영화가 바로 007 첩보액션영화다.

명절에 맞춰 막 발매된 007의 최신판이자 제임스 본드가 어떻게 스파이로 데뷔하느냐를 다룬 21탄 ‘007 카지노 로얄’.

대니얼 크레이그라는 걸출한 영국 배우를 통해 물불 가리지 않는 화려한 액션에다가 인간적인 고뇌까지 짙게 묻어나는 007로 새롭게 부활한 셈이다.

눈과 귀를 사로잡는 스피디한 화면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로 DVD만의 쾌감을 한껏 맛볼 수 있다.

세상의 온갖 명품과 최신 패션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는 ‘럭셔리’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도 눈부신 색감과 주옥같은 팝음악으로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해 준다.

비디오로는 느낄 수 없는 아름다운 컬러들은 마치 눈앞에서 유명 패션쇼를 보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볼 수 있는 가족영화로는 ‘마음이…’와 ‘레이디 인 더 워터’가 단연 눈에 띈다.

‘마음이…’는 외로운 오누이와 강아지와의 사랑과 우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영화로 DVD에는 사람 뺨치는 표정 연기를 보여 준 실제 강아지 달이의 촬영현장까지 만날 수 있다.

‘레이디 인 더 워터’는 ‘식스 센스’의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평소 침대에서 두 딸에게 들려준 동화를 바탕으로 만든 판타지 영화다. 큰 반전은 없어도 다채로운 캐릭터와 그 시각효과를 담은 DVD가 영화 이상의 재미를 선사한다.

흥행대작인 허영만 원작의 ‘타짜’와 김래원의 열연이 빛나는 ‘해바라기’도 이번 명절에 딱 어울리는 인기작이다.

절로 몸이 들썩거리는 힙합 음악에 화려한 댄스를 뿜어내는 영화 ‘스텝업’과 또 다른 결말 장면을 담은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해양액션영화 ‘가디언’도 꽤 볼만하다.

물론 어린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인기작도 필수품. ‘몬스터 하우스’ ‘앤트불리’ ‘인어공주’류의 DVD는 바쁜 명절에 아이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는 비법이다.

연로하신 집안 어른들을 위해서는 추억의 명화인 ‘벤허’ ‘로마의 휴일’ ‘닥터 지바고’ ‘사운드 오브 뮤직’ ‘아라비아 로렌스’ 등의 DVD가 안성맞춤이다.

김종래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